특정 단어에 하이픈 넣기 방지

만일 문서 내부에서 자동적인 하이픈 삽입을 통한 개행이 불편하거나 특정 단어가 하이픈 개행되지 않는 것을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하이픈 삽입을 통한 단어의 개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Choose - Languages and Locales - Writing Aids

  2. 사용자 정의 사전 목록에서 사전을 선택한 다음 편집을 클릭합니다.

    목록이 비어 있으면 새로 만들기를 눌러 사전을 만듭니다.

  3. 단어 상자에서 하이픈 넣기에서 제외할 단어를 입력하고 그 뒤에 등호(=)를 붙입니다(예:"pretentious=").

  4.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닫기를 클릭합니다.

tip

하이픈 넣기에서 단어를 빠르게 제외하려면 단어를 선택하고 서식 - 글꼴을 선택하고 글꼴 탭을 누른 다음 언어 상자에 "없음"을 선택합니다.


일부 단어에 LibreOffice에서 하이픈으로 취급하는 특수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단어를 하이픈으로 처리되지 않도록 하려면 특수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그러면 특수 코드가 삽입된 위치에서 하이픈 넣기가 방지됩니다.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하이픈 넣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위치에 커서를 놓습니다.

  2. Choose Insert - Formatting Mark - Word Joiner.

    The inserted formatting mark will be shown in gray. To remove it, simply place the cursor over the formatting mark and press the Del key.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