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문서와 하위 문서

마스터 문서를 사용하면 개별 LibreOffice Writer 파일의 컨테이너 역할을 함으로써 큰 문서(예: 장이 많은 책)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별 파일을 하위 문서라고 합니다.

마스터 문서의 특징

참고 아이콘

문서를 마스터 문서에 추가하거나 새 하위 문서를 만들 경우 마스터 문서에 링크가 만들어집니다. 마스터 문서에서 하위 문서의 내용을 직접 편집할 수 없지만 내비게이터를 사용하여 모든 하위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 열 수 있습니다.


스타일 사용 예

마스터 문서 "master.odm"은 일부 텍스트와 하위 문서(sub1.odt 및 sub2.odt)에 대한 링크로 구성됩니다. 각 하위 문서에서 이름이 Style1로 동일한 새 단락 스타일이 정의되어 사용되고 하위 문서가 저장됩니다.

마스터 문서를 저장하면 하위 문서의 스타일이 마스터 문서로 가져오기됩니다. 먼저 sub1.odt의 새 스타일 "Style1"을 가져옵니다. 다음으로 sub2.odt의 새 스타일을 가져오지만, Style1이 마스터 문서에 이미 있기 때문에 sub2.odt의 이 스타일은 가져오지 않습니다.

마스터 문서의 첫 번째 하위 문서에 새 스타일 "Style1"이 있습니다. 마스터 문서의 모든 Style1 단락은 첫 번째 하위 문서의 Style1 속성을 사용하여 표시됩니다. 그러나, 두 번째 하위 문서 자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하위 문서에는 sub2.odt 문서를 직접 여는지 또는 마스터 문서의 일부로 여는지에 따라 다른 속성을 갖는 Style1 단락이 있습니다.

팁 아이콘

혼동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터 문서와 하위 문서에 대해 동일한 문서 서식 파일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은 파일 - 보내기 - 마스터 문서 만들기 명령을 사용하여 제목이 있는 기존 문서에서 마스터 문서와 하위 문서를 만들 때 자동으로 발생합니다.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