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텍스트로서의 텍스트 모듈 사용

LibreOffice Writer를 사용하면 그림, 표 및 필드가 있는 텍스트를 자동 텍스트로 저장하여 나중에 문서에 빠르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서식 있는 텍스트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을 만들려면

  1. 자동 텍스트 항목으로 저장할 텍스트, 표, 필드 및 그림이 있는 텍스트를 선택합니다. 그림은 문자로서 고정되어 있고 앞이나 뒤에 한 개 이상의 텍스트 문자가 있는 경우에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3. 자동 텍스트를 저장할 영역을 선택합니다.

  4. 이름을 5자 이상 입력합니다. 이렇게 해야 입력시 나머지 이름을 제안 이름으로 표시 자동 텍스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제안된 바로 가기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5. 자동 텍스트 버튼을 누른 다음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6.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을 삽입하려면

  1. 자동 텍스트 항목을 삽입할 문서를 클릭합니다.

  2. 편집 - 자동 텍스트 명령어를 선택하십시오.

  3. 삽입할 자동 텍스트를 선택한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의 단축키를 입력한 다음 F3 키를 누르거나 삽입 도구 모음에서 자동 텍스트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자동 텍스트 항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팁 아이콘

빠르게 LibreOffice Math 수식을 입력하려면 fn을 입력한 다음 F3 키를 누릅니다. 수식을 두 개 이상 삽입하면 수식의 번호가 순서대로 매겨집니다. 더미 텍스트를 삽입하려면 dt를 입력한 다음 F3 키를 누릅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 목록 인쇄

  1. 도구 - 매크로 - 매크로 관리 - LibreOffice Basic을 선택합니다.

  2. In the Macro from tree control, select Application Macros - Gimmicks - AutoText.

  3. Select "Main" in the Existing macros in: AutoText list and then click Run. A list of the current AutoText entries is generated in a separate text document.

  4. 파일 - 인쇄를 선택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자동 텍스트

네트워크상에서 다양한 디렉토리에 자동 텍스트 항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앙 서버에서 회사의 "읽기 전용" 자동 텍스트 항목을 저장하고 로컬 디렉토리에 사용자 정의 자동 텍스트 항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 텍스트 디렉토리의 경로는 구성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디렉토리가 여기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항목은 서버 설치에 있으며 두 번째 항목은 사용자 디렉토리에 있습니다. 양페이지 디렉토리에 같은 이름을 갖는 두 개의 자동 텍스트가 있는 경우 사용자 디렉토리의 항목이 사용됩니다.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