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 다루기

급수나 적분식에서 극한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k = 0 에서 n 까지의 s^k의 합계" 같은 급수식을 Writer 문서에 커서 위치에 삽입하겠습니까?

  1. Choose Insert - OLE Object - Formula Object.

    수식 입력 창과 그 왼쪽에 수식 요소 창이 있습니다.

  2. 수식 요소 창의 윗부분에 있는 목록에서 연산자 항목을 선택합니다.

  3. 수식 요소 창의 아랫부분에서 합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최소와 최대 값을 정하려면 하한과 상한 아이콘도 클릭합니다.

  5. 입력창에서 첫번째 마커 또는 표시자가 선택된 상태에서 최소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k = 0

  6. F4 키를 눌러 다음 마커로 이동한 다음 최대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n

  7. F4를 눌러 다음 마커로 이동한 다음 급수식을 입력합니다.

    s^k

  8. 수식 입력이 끝났습니다. 수식 이외 부분의 문서창을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수식 편집기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적분식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에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정해진 텍스트 명령어가 입력창에 입력됩니다. 텍스트 명령어를 이미 알고 있다면 입력창에 직접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1. Choose Insert - OLE Object - Formula Object.

  2. 입력창을 클릭하고 다음과 같이 입력하세요.

    int from{a} to{b} f(x)`dx

    f(x)와 dx 사이에는 작은 간격이 있으며, 이를 수식 요소 창을 사용하여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서식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작은 간격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note

f나 x의 글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서식 - 글꼴 을 선택해서 글꼴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글꼴을 바꾸고 기본 값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글꼴을 기본 값으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tip

단락의 본문 안에 수식을 입력한다면 극한값을 지정하면 줄 간격이 넓어져 보기 싫을 수 있습니다. 서식 - 텍스트 모드 를 선택하면 극한값을 시그마나 적분 기호 옆에 표시하여 줄 간격을 본문과 어울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