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에 스프레드시트 삽입

Impress 슬라이드나 Draw 페이지에 스프레드시트 셀을 삽입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테이블 삽입 - 셀에 데이터를 입력하고 작업 창의 테이블 디자인 구역에서 멋진 서식 설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OLE 객체로서 새 표를 삽입하거나 기존 파일을 OLE 객체로서 삽입 - 파일 링크를 마지막으로 저장된 데이터의 스프레드시트 파일 링크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이블을 삽입합니다.

  1. 표를 삽입하려는 Impress 슬라이드나 Draw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표를 삽입하기 위해 삽입 - 표을 선택하거나 기본 도구모음의 표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3. 표를 더블 클릭하여 데이터를 셀에 입력하거나 붙여넣기 합니다.

  4. 셀 내용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콘텍스트 메뉴를 엽니다. 글꼴 크기나 선 간격과 같이 셀의 내용을 바꿀 수 있는 명령을 선택하십시요.

  5. 표 테두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표 콘텍스트 메뉴를 엽니다. 표의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거나 행과 열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것과 같은 명령을 표 콘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콘텍스트 메뉴를 열면 행과 열을 삽입하거나 삭제하는 등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셀의 사각 영역을 선택하려면 셀의 사각 모양 중 한 모서리를 가리킨 채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반대 모서리까지 끌어간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한 셀을 선택하려면 해당 셀을 가리킨 채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다음 셀까지 끌었다가 되돌아온 상태에서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새 스프레드시트를 OLE 개체로 삽입합니다

슬라이드에 빈 LibreOffice Calc 스프레드시트를 OLE 개체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스프레드시트를 삽입할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2. Choose Insert - OLE Object - OLE Object. Click Create new and select the LibreOffice Spreadsheet. Click OK. Click in the spreadsheet to enter your data.

  3. 스프레드시트 외부를 클릭하여 해당 슬라이드를 봅니다.

셀 크기를 변경하지 않고 스프레드시트의 크기를 변경하려면 스프레드시트를 두 번 누른 다음 모서리 핸들을 마우스로 끕니다. 스프레드시트의 셀 크기를 변경하려면 스프레드시트를 누른 다음 모서리 핸들을 마우스로 끕니다.

파일로부터 스프레드시트를 삽입합니다

슬라이드에 기존 스프레드시트를 삽입하는 경우, 원본 스프레드시트 파일의 변경 사항은 슬라이드에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슬라이드에서 스프레드시트를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1. 스프레드시트를 삽입할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2. Choose Insert - OLE Object - OLE Object.

  3. 파일로부터 만들기를 선택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4. 삽입하려는 파일을 검색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링크로 삽입하려면 파일로 링크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note

스프레드시트 전체가 슬라이드에 삽입됩니다. 표시된 시트를 변경하려면 스프레드시트를 두 번 누른 다음 다른 시트를 선택합니다.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