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ing a Header or a Footer to All Slides

모든 슬라이드는 슬라이드 마스터를 바탕으로 합니다. 슬라이드 마스터에 입력한 텍스트, 그림, 표, 필드, 기타 개체는 해당 슬라이드 마스터를 바탕으로 한 모든 슬라이드에 배경으로 표시됩니다.

슬라이드, 메모, 인쇄물에 대해 마스터가 존재합니다.

사전 정의된 머리글이나 바닥글 개체 추가

모든 종류의 마스터는 날짜, 바닥글, 슬라이드 번호를 담기 위한 사전 정의된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스터 보기로 전환하면 해당 영역을 마스터의 임의의 위치로 옮길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추가하고 영역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영역의 내용을 선택하여 텍스트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꼴 크기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tip

사전 정의된 머리글 영역은 메모와 인쇄물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슬라이드에 머리글을 사용하려면 슬라이드 마스터의 바닥글을 위로 옮깁니다.


슬라이드 마스터에 삽입한 개체는 해당 슬라이드 마스터를 바탕으로 한 모든 슬라이드에 표시됩니다.

  1. 보기 - 머리글과 바닥글을 선택합니다.

    두 개의 탭 페이지가 있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슬라이드메모와 인쇄물은 사전 정의된 영역에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곳입니다.

    Header Footer Dialog

    기본으로 날짜와 시간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지만, 형식이 고정으로 지정되어 있고 텍스트 입력 상자가 비어 있어서 슬라이드에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본으로 바닥글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지만, 텍스트 입력 상자가 비어 있어서 슬라이드에 바닥글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기본으로 슬라이드 번호 확인란이 선택되어 있지 않아서 슬라이드 번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2. 모든 슬라이드에 표시해야 할 내용을 입력하거나 선택합니다.

  3. 마스터 개체의 위치나 서식을 변경하려면 '보기 - 마스터'를 선택합니다.

    아래 쪽에 영역을 포함한 슬라이드 마스터가 나타납니다. 영역을 옮기거나 필드를 선택하여 서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 옆에 표시될 텍스트를 여기에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4. 날짜 영역을 클릭하고 날짜와 시간 필드를 옮깁니다. <날짜/시간> 필드를 선택하고 서식을 적용하면 모든 슬라이드의 날짜와 시간에 대한 서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닥글 영역과 슬라이드 번호 영역도 마찬가지입니다.

  5. Normally the predefined elements of the master slide are set to visible in the presentation. You can control the visibility of the predefined elements by choosing Slide - Master Elements.

    Master Layout Dialog

머리글과 바닥글 개체로 텍스트 개체 추가

슬라이드 마스터의 어디에나 텍스트 개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보기 –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합니다.

  2. On the Drawing bar, select the Text iconIcon.

  3.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로 끌어서 슬라이드 마스터에 텍스트 개체를 그린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넣습니다.

  4. 작업을 마치면 보기 - 기본을 선택합니다.

tip

삽입 - 필드를 선택하여 머리글 또는 바닥글에 날짜나 페이지 번호와 같은 필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