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가기(LibreOffice 접근성 향상 도구)

마우스는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만 사용해서 LibreOffice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의 주 도움말 페이지(예: LibreOffice Writer 또는 LibreOffice Calc 주 도움말 페이지)에는 해당 모듈의 키보드 단축키 도움말에 액세스할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또한 각 모듈에 대한 "접근성 향상 도구" 키워드에는 마우스 없이 작업을 하는 경우를 위한 단계별 설명이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일부 단축키는 데스크톱 시스템에 할당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시스템에 할당된 키는 LibreOffice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LibreOffice의 도구 - 사용자 정의 - 키보드 또는 데스크톱 시스템에서 다른 키를 할당해 보십시오.


마우스 없이 LibreOffice 인터페이스 조정

메뉴, 도구 모음, 창 및 문서에서 활성화

F6 키를 반복하여 누르면 다음과 같은 요소에서 순서대로 계속 전환됩니다.

반대 방향으로 개체를 전환하려면 Shift + F6을 누릅니다.

+ F6를 눌러 문서를 전환합니다.

F10 키를 누르면 메뉴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옵니다.

Esc 키를 누르면 열린 하위 메뉴, 도구 모음 또는 현재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창이 닫힙니다.

메뉴 명령 실행

또는 F6 또는 F10 를 눌러 첫 메뉴를 선택합니다(파일 메뉴). 오른쪽 방향키로 오른쪽에 있는 다음 메뉴를 선택하고, 왼쪽 방향키로 이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래로 커서 이동) 키를 누르면 메뉴가 열립니다. 다시 (아래로 커서 이동) 키 및 (위로 커서 이동) 키를 누르면 메뉴에서 선택 항목이 바뀝니다. 메뉴 항목에 하위 메뉴가 있을 경우에 (오른쪽으로 커서 이동) 키를 누르면 하위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Enter 키를 누르면 선택한 메뉴가 실행됩니다.

아이콘 실행

원하는 도구 모음의 첫 번째 아이콘이 선택될 때까지 F6 키를 계속 누르십시오. (오른쪽으로 커서 이동) 키 및 (왼쪽으로 커서 이동) 키를 누르면 수평 도구 모음에서 다음 아이콘이나 이전 아이콘으로 이동합니다. 수직 도구 모음에서는 (아래로 커서 이동) 키 및 (위로 커서 이동) 키 키도 사용합니다. Home 및 End 키를 사용하면 도구 모음에서 첫 번째 아이콘과 마지막 아이콘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Enter 키를 눌러 선택된 아이콘을 실행합니다. 선택된 아이콘이 사각형을 넣는 것과 같이 보통으로 일관된 마우스 동작을 요구할 경우 Enter 키를 누르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상황에서는 + Enter 키를 누릅니다.

도구 모음이 화면에 표시된 내용보다 길면 오른쪽이나 왼쪽 모서리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도구 모음을 선택하고 <PgUp> 키나 <PgDn> 키를 눌러 나머지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도구 모음에 대한 특수 힌트

선택한 도구 모음을 열려면 아래쪽 방향키 나 오른쪽 방향키를 누릅니다. 이것은 마우스를 누른 것과 같습니다. 도구 모음에서는 오른쪽 화방향키와 왼쪽 방향키를 사용합니다. Home 키와 End 키를 누르면 각각 도구 모음의 첫 번째 아이콘과 마지막 아이콘이 선택됩니다.

Esc 키를 사용하여 도구 모음을 닫습니다. 마우스가 없으면 도구 모음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콤보 상자 선택

콤보 상자

콤보 상자를 선택하십시오. Enter 키를 누르십시오.

아래쪽 방향키 또는 Page Down 키를 누르면 아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위쪽 방향키 또는 Page Up 키를 누르면 위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Home 또는 End 키를 누르면 각각 처음 항목이나 마지막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Enter 키를 누르면 현재 항목이 선택됩니다.

시트 필드에서 선택

여러 가지 창, 대화 상자 그리고 테이블 콘트롤 필드에는 예를 들어, 데이터 원본 보기의 오른쪽 부분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해야 하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러한 테이블에서 선택할 때 다음 키가 사용됩니다.

창 및 대화상자의 크기와 위치

  1. + Spacebar 를 먼저 누릅니다.

    이동, 크기 변경닫기 같은 메뉴 명령과 함께 시스템 명령이 열립니다.

  2. 명령을 선택하십시오(아래쪽 방향키, 다음에 Enter 키).

  3. 이제 커서 이동 키를 눌러 대화상자나 창을 이동하거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Enter 키를 눌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Esc 키를 눌러 변경 사항을 취소합니다.

창과 도구 모음 고정 및 분리

  1. 창이나 도구 모음이 선택될 때까지 F6 키를 누릅니다.

  2. + Shift + F10를 누릅니다.

개체 선택

현재 문서의 첫 개체를 선택하려면 Shift + F4를 누릅니다. 개체가 선택되면 Tab 키를 눌러 다음 개체를 선택하거나 Esc 키를 눌러 텍스트로 돌아갑니다.

개체 편집

OLE 개체가 선택되었으면 Enter 키를 사용하여 활성화하십시오.

개체의 위치 및 크기 변경

개체의 앵커 변경

문서에서 커서 키를 사용하여 개체의 앵커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하려면 먼저 점 편집 모드에서 앵커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앵커의 유형에 따라 각각 다른 방향으로 앵커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1. 개체를 선택하십시오.

  2. + Tab 키를 사용하여 핸들 편집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왼쪽 위의 핸들이 깜박이기 시작합니다. 핸들이 깜박이지 않을 때까지 + Tab 키를 여러 번 누릅니다. 이는 개체의 기준 위치가 활성화되었음을 의미합니다..

  4. 방향키를 사용하여 기준 위치를 이동시키십시오. 해당 개체가 이동됩니다.

개체의 콘텍스트 메뉴 등에서 선택한 개체의 기준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분선 제어

LibreOffice Calc, LibreOffice Draw 및 LibreOffice Impress의 문서를 가로 또는 세로로 별도의 보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보기는 문서의 다른 부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구분선을 스크롤 막대에서 문서로 끌 수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 보기에서 사용하는 키

+ Shift + F4 opens and closes the data source view.

F6 키: 문서와 도구 모음 사이를 전환합니다.

(+) - 데이터 원본 탐색기에 선택된 항목을 엽니다.

(-) - 데이터 원본 탐색기에서 선택된 항목을 닫습니다.

+ Shift + E: 데이터 소스 탐색기와 테이블 간을 전환합니다.

쿼리 디자인 창에서 사용하는 키

F6: 개체 모음, 테이블 보기, 선택 영역 사이를 전환합니다.

+ 위쪽 방향키 또는 + 아래쪽 방향키: 테이블 뷰와 선택 영역 사이의 경계선을 위나 아래로 움직입니다.

(쿼리 디자인에서 위에 있는) 시트 보기 및 관계 창에서 사용하는 키

+ 방향키: 선택된 테이블을 방향키의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 Shift + 방향키: 테이블 보기에서 선택된 테이블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Del>: 선택한 테이블이나 연결을 테이블 보기에서 제거합니다.

Tab: 테이블 보기에서 테이블과 연결 사이를 전환합니다.

Enter: 연결을 선택하면 Enter 키가 해당 연결의 속성 대화 상자를 엽니다.

Enter: 테이블을 선택하면 Enter 키가 목록 상자의 첫 데이터 필드를 선택 영역에 입력합니다.

(쿼리 디자인에서 아래에 있는) 선택 영역에서 사용하는 키

+ 왼쪽 방향키 또는 오른쪽 방향키: 선택된 열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옮깁니다.

시트 디자인 창에서 사용하는 키

F6: 도구 모음, 열 보기 및 속성 영역 사이를 전환합니다.

이미지맵 편집기에서 사용하는 키

도움말에서 사용하는 키

현재 선택된 명령이나 아이콘, 제어에 대한 확장 팁을 보려면 Shift+F1 을 누릅니다.

도움말 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키

텍스트 가져오기 대화상자에서 사용하는 키(CSV 파일 가져오기)

눈금자

미리보기

삽입 - 특수 문자 대화 상자 제어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