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에 클릭 가능한 핫스폿 추가

이미지 맵을 사용하면 문서의 그림에서 핫스폿이라는 특정 영역에 URL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맵은 하나 이상의 핫스폿으로 이루어진 그룹입니다.

직사각형, 타원, 다각형 같은 세 가지 종류의 핫스폿을 그릴 수 있습니다. 핫스폿을 클릭하면 지정한 브라우저 창이나 프레임에서 URL이 열립니다. 핫스폿에 마우스를 놓으면 표시될 텍스트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클릭 가능한 핫스폿을 이미지에 추가하려면

  1. 문서에서 이미지 맵을 넣을 위치에 커서를 놓습니다.

  2. Choose Insert - Image, select and insert a bitmap image.

  3. With the image selected, choose Tools - ImageMap to open the ImageMap Editor, which displays the selected image and contains the hotspot editing tools.

  4. 이미지 맵 편집기의 아이콘을 사용하여 이미지 위에 직사각형 같은 핫스폿 도형을 백그라운드로 그립니다.

    - LibreOffice - 일반에서 확장 도움말을 활성화하면 각 아이콘의 기능에 대한 확장 도움말 텍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5. 사용자가 핫스폿을 클릭하면 웹 브라우저에 표시될 "주소" URL을 입력합니다.

  6. 선택적으로 사용자가 핫스폿을 마우스로 가리키면 팁으로 표시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7. 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한 내용을 적용하고 이미지 맵 편집기를 닫습니다.

  8. LibreOffice 또는 HTML 형식으로 문서를 저장합니다.

이미지 맵을 파일로 저장하여 웹 서버 등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맵

An ImageMap is a reference-sensitive graphic or frame. You can click on defined areas of the graphic or frame to go to a target (URL), which is linked with the area. The reference areas, along with the linked URLs and corresponding text displayed when resting the mouse pointer on these areas, are defined in the ImageMap Editor.

이미지 맵에는 서로 다른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사이드 이미지 맵은 인터넷에 그래픽을 불러온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실행하고 서버 사이드 이미지 맵은 인터넷에서 HTML 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버 컴퓨터에서 실행합니다. 서버 사이드 이미지 맵에서는 이미지 맵을 클릭하면 이미지 내부 커서의 상대 좌표가 서버로 전달되고 서버에 있는 전용 프로그램이 응답합니다. 클라이언트 사이드 이미지맵에서는 정의된 이미지 맵 영역을 클릭하면 URL이 일반 텍스트 링크처럼 활성화됩니다. URL은 마우스 포인터가 이미지 맵 위를 지날 때 마우스 포인터 아래에 표시됩니다.

이미지 맵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되므로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맵 형식

이미지맵은 기본적으로 서버에서 분석되는 부분(예: 인터넷 공급자)과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에서 분석되는 부분으로 나뉩니다.

서버 사이드 이미지 맵

서버 사이드 이미지 맵은 페이지의 그림이나 프레임으로 표시됩니다. 마우스로 이미지 맵을 클릭하면 상대 위치의 좌표를 서버로 보냅니다. 그리고 나서 서버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다음 단계를 결정합니다. 이 프로세스를 지정하는 몇 가지 호환되지 않는 방식이 있으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ibreOffice은(는) 두 방법 모두를 사용하여 이미지 맵을 만듭니다. 이미지 맵 편집기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를 열고 파일 형식 목록 중 해당 형식을 선택합니다. 서버에 업로드해야 하는 별도의 맵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서버가 지원하는 이미지 맵 유형 및 평가 프로그램 사용 방식에 대해서는 공급자나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클라이언트 사이드 이미지 맵

마우스로 클릭할 수 있는 그림이나 프레임의 경우 마우스가 해당 영역을 지날 때 연결된 URL이 표시됩니다. 이미지 맵은 해당 그림의 아래 계층에 저장되며 참조 영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클라이언트측 이미지 맵의 유일한 단점은 이전 웹 브라우저에서 읽을 수 없다는 것이지만, 이 문제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When saving the ImageMap, select the file type SIP - StarView ImageMap. This saves the ImageMap directly in a format which can be applied to every active picture or frame in your document. However, if you just want to use the ImageMap on the current picture or frame, you do not have to save it in any special format. After defining the regions, simply click Apply. Nothing more is necessary. Client Side ImageMaps saved in HTML format are inserted directly into the page in HTML code.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