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의 데이터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Calc를 "도우미 응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면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쉽게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습니다.

Base에서 데이터 내보내기

Base에서 새 Calc 시트로 테이블을 복사한 다음 Calc에서 지원하는 파일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1. 내보낼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이 들어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엽니다. 테이블을 보려면 테이블을 클릭하고 쿼리를 보려면 쿼리를 클릭합니다.

  2. 파일 - 새로 만들기 -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합니다.

  3. Base 창에서 내보낼 테이블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콘텍스트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4. 새 Calc 창에서 셀 A1을 클릭한 다음 편집 -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데이터를 여러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Base로 데이터 가져오기

note

텍스트 파일, 스프레드시트 파일 및 시스템 주소록을 읽기 전용 모드로만 가져올 수 있습니다.


note

텍스트 또는 스프레드시트 파일에서 가져올 경우 파일의 첫 번째 행에는 헤더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파일의 두 번째 행은 처음 나오는 유효한 데이터 행입니다. 두 번째 행에 있는 모든 필드의 형식에 따라 전체 열의 형식이 결정됩니다. 스프레드시트 파일을 Base로 가져올 경우 이 파일의 모든 형식 정보가 손실됩니다.


note

예를 들어, 첫 번째 열에 텍스트 형식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첫 번째 유효한 데이터 행의 첫 번째 필드에 텍스트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첫 번째 유효한 데이터 행의 필드에 숫자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전체 열이 숫자 형식으로 설정되고 해당 열에는 텍스트 없이 숫자만 표시됩니다.


  1. 원하는 데이터베이스 유형의 Base 파일을 엽니다.

    Either create a new Base file using the Database Wizard, or open any existing Base file that is not read-only.

  2. Base로 가져올 데이터가 들어 있는 Calc 파일을 엽니다. *.dbf dBASE 파일 또는 그밖에 여러 파일 형식을 열 수 있습니다.

  3. Base에 복사할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스크롤하지 않으려면 이름 상자에 A1:X500과 같은 범위 참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dBASE 시트를 복사할 경우에는 머리글 데이터가 있는 맨 위 행을 포함합니다.

  4. 편집 - 복사를 선택합니다.

  5. Base 창에서 테이블을 클릭하여 테이블을 표시합니다.

  6. Base 창에서 편집 -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7. 테이블 복사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대부분의 데이터베이스에는 기본 키가 필요하므로 기본 키 만들기 상자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tip

On Windows systems, you can also use drag-and-drop instead of Copy and Paste. Also, for registered databases, you can open the datasource browser (press + Shift + F4 keys) instead of opening the Base window.


Please suppor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