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Writer 기능

LibreOffice Writer를 이용해 그림, 표, 차트 등이 들어간 텍스트 문서를 디자인하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서를 표준 오픈도큐먼트 형식(ODF), MS Word 형식(.doc), HTML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를 손쉽게 PDF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문서 만들기

LibreOffice Writer를 이용해 메모, 팩스, 편지, 이력서 같은 기본 문서나 문서 병합과 같은 길고 복잡한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에 참고 문헌, 참조 표, 색인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Writer에는 맞춤법 검사기, 동의어 사전, 자동 고침, 하이픈 넣기 등의 유용한 기능과 거의 대부분의 용도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식 파일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법사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서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문서 디자인하기과 구성하기

LibreOffice는 문서를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스타일 창을 사용하여 단락, 개별 문자, 틀 및 페이지에 사용할 스타일을 만들거나, 할당하거나 변경합니다. 또한 내비게이터를 사용하면 문서 내부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개요 보기에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에 삽입한 개체를 추적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인 및 목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색인과 표의 구조 및 표시 형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와 책갈피를 사용하면 텍스트의 해당 항목으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Writer를 이용한 전자출판

LibreOffice Writer는 다양한 전자 출판 및 그리기 도구를 제공하므로 이를 이용하여 브로슈어, 회보, 초대장과 같은 전문적인 스타일의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열 레이아웃, 텍스트 프레임, 그림, 및 기타 개체를 사용하여 문서의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계산

LibreOffice의 텍스트 문서는 수준 높은 계산 기능이나 논리적 연결을 실행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통합된 계산 기능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문서에서 계산에 필요한 표를 문제 없이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림 작성

LibreOffice Writer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면 그림, 그래픽, 범례 및 기타 그리기 유형을 직접 텍스트 문서에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픽 삽입

텍스트 문서에 JPG 이나 GIF 형식과 같은 다른 형식의 그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러리를 이용하면 많은 클립아트 그림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폰트워크 갤러리를 이용해 화려한 글꼴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가능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는 아이콘과 메뉴의 변경을 비롯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스타일 창이나 내비게이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창을 화면상의 원하는 위치에 부동 도구 모음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창은 작업 영역의 가장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끌어서 놓기

끌어서 놓기 기능을 사용하면 LibreOffice의 텍스트 문서 작업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의 그림과 같은 개체를 같은 문서 내에서 또는 활성 LibreOffice 문서 사이에 끌어 놓아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도움말 기능

포괄적인 온라인 도움말 시스템은 간단하거나 복잡한 작업을 위한 지침 등 LibreOffice 응용 프로그램의 참고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