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문서의 자동 단어 완성 미세조정하기

LibreOffice이(가) 자주 사용하는 단어를 자동으로 완성하도록 하려면 추가 설정을 조정하여 해당 동작을 미세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수집된 단어의 현재 목록을 저장하여 다음 세션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어 완성을 미세 조정하려면 도구 – 자동 고침 옵션 - 단어 완성을 선택하고 다음 옵션을 선택합니다.

추가 공백 문자를 삽입하려면

공백 추가를 선택합니다.

참고 아이콘

자동 완성된 단어 뒤에 다음 단어의 첫 문자를 입력하고 나면 공백 문자가 추가됩니다. 다음 문자가 마침표나 줄 바꿈 문자 같은 구분 기호일 경우에는 공백 문자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적용 키를 정의하려면

적용시 사용할 키 목록 상자를 사용하여 제안 단어를 적용하는 키를 선택합니다.

최소 문자 수를 선택하려면

최소 단어 길이 상자를 사용하여 목록에 수집할 단어가 가져야 하는 최소 문자 수를 설정합니다.

수집되는 단어의 범위를 선택하려면

문서를 닫을 때 문서에서 수집한 단어를 목록에서 제거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이제 목록이 열린 다른 문서에 대해서도 유효합니다. 마지막 LibreOffice 문서를 닫으면 단어 목록이 삭제됩니다.

확인란을 활성화한 경우 현재 문서가 열린 경우에만 목록은 유효합니다.

현재의 LibreOffice 세션 이후에도 단어 목록이 존재하게 하려면 다음 단락에 설명된 것처럼 단어 목록을 문서로 저장합니다.

미래 세션에 대한 단어 목록을 사용하려면

참고 아이콘

자동 맞춤법 검사 옵션을 활성화하면 맞춤법 검사로 인식된 단어만 수집됩니다.


단어 목록을 사용하여 항상 단어 완성 기능에 대해 정의된 기술 용어 집합으로 시작합니다.

  1. 단어 완성에 사용할 용어를 포함하는 텍스트 문서를 엽니다.

    자동 완성 기능은 단어를 수집합니다.

  2. 목록에 있는 모든 또는 일부 단어를 선택합니다.

  3. +C 를 사용하여 선택한 모든 단어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클립보드를 새 문서에 붙여넣고 저장하여 수집된 단어의 참조 목록을 가져옵니다.

    나중에 참조 목록을 열고 자동으로 단어를 수집할 수 있으므로, 단어 완성 기능은 정의된 단어 집합으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