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문서와 하위 문서로 작업하기

마스터 문서를 사용하면 개별 LibreOffice Writer 파일의 컨테이너 역할을 함으로써 큰 문서(예: 장이 많은 책)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개별 파일을 하위 문서라고 합니다.

마스터 문서를 만들려면

  1.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1. 새 마스터 문서를 만드는 경우 내비게이터의 첫 번째 항목은 텍스트 항목이 되어야 합니다. 소개를 입력하거나 일부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이렇게 해야 마스터 문서에서 기존 스타일을 편집한 이후에 하위 문서를 볼 때 변경된 스타일이 표시됩니다.

  2. 마스터 문서의 내비게이터에서(자동으로 열리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F5 키를 눌러 열기)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여 누른 상태에서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1. 파일 - 저장을 선택합니다.

마스터 문서를 편집하려면

마스터 문서에서 하위 문서를 다시 정렬하고 편집할 때 내비게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on

마스터 문서에서 색인을 업데이트하려면 내비게이터에서 색인을 선택한 다음 업데이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참고 아이콘

프레임이나 사진 같은 개체를 마스터 문서에 삽입할 때 개체의 기준 위치를 "페이지로" 설정하지 마십시오. 대신 서식 - (개체 유형) - 유형 탭 페이지의 "단락으로" 기준 위치를 설정한 다음 수평수직 목록 상자의 "전체 페이지"에 대해 상대적인 개체의 위치를 설정하십시오.


새 페이지에서 각 하위 문서를 시작하려면

  1. 각 하위 문서는 같은 단락 스타일(예: "제목 1")을 사용하는 제목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2. In the master document, choose View - Styles, and click the Paragraph Styles icon.

  3.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제목 1"을 클릭하고 수정을 선택합니다.

  4. 텍스트 흐름 탭을 클릭합니다.

  5. 나누기 영역에서 삽입을 선택한 다음 유형 상자에서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6. 각 하위 문서를 홀수 페이지에서 시작하려면 페이지 스타일 사용을 선택하고 상자에서 "오른쪽 페이지"을 선택합니다.

  7. 확인을 클릭합니다.

마스터 문서를 LibreOffice 텍스트 문서로 내보내려면

  1. 파일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2. 파일 형식 목록에서 텍스트 문서 파일 형식을 선택하고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참고 아이콘

하위 문서는 내보내기 시 구역이 설정됩니다. 구역이 없는 일반 텍스트 문서를 원하는 경우에는 서식 - 구역을 사용하여 구역을 보호 해제하고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