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er에서 찾기 및 바꾸기

텍스트 문서에서 단어, 서식 및 스타일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 결과에서 다음 결과로 탐색하거나 결과를 한 번에 강조 표시한 후 다른 서식을 적용하거나, 단어를 다른 텍스트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

전체 문서 내에서 텍스트를 찾으려면 텍스트 영역을 활성화하지 않은 상태로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문서의 일부분만 검색하려면 먼저 텍스트 부분을 선택한 후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텍스트를 찾으려면

  1. 편집 - 찾기 및 바꾸기를 선택하여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Enter the text to find in the Find text box.

  3. 찾기 또는 모두 찾기를 클릭합니다.

찾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항목과 동일한 다음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텍스트를 보고 편집한 후 찾기를 다시 클릭하여 검색된 다음 텍스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화 상자를 닫은 경우 키 조합(Ctrl + Shift + F)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다시 열지 않고도 다음 텍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문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아이콘을 사용하여 다음 텍스트 또는 문서의 다른 개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두 찾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항목과 동일한 모든 텍스트가 선택됩니다. 따라서 찾은 모든 텍스트 글꼴을 굵게 표시하거나 특정 문자 스타일을 모두 한 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바꾸려면

참고 아이콘

텍스트 검색과 달리 텍스트 바꾸기는 현재 선택 영역으로만 제한할 수 없습니다.


  1. 편집 - 찾기 및 바꾸기를 선택하여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Enter the text to search in the Find text box.

  3. 바꾸기 대상 텍스트 상자에 찾은 텍스트를 대신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4. 바꾸기 또는 모두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When you click Replace, Writer will search the whole document for the text in the Find box, starting at the current cursor position. When text is found, Writer highlights the text and waits for your response. Click Replace to replace the highlighted text in the document with the text in the Replace text box. Click Find Next to advance to the next found text without replacing the current selection.

모두 바꾸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항목과 일치하는 모든 텍스트가 바뀝니다.

스타일을 찾으려면

문서에서 "제목 2" 스타일과 같은 특정 단락 스타일이 지정된 모든 텍스트를 찾으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1. 편집 - 찾기 및 바꾸기를 선택하여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Click Other options to expand the dialog.

  3. Check Paragraph Styles.
    The Find text box now is a list box, where you can select any of the Paragraph Styles that are applied in the current document.

  4. 검색할 스타일을 선택한 후 찾기 또는 모두 찾기를 클릭합니다.

서식을 찾으려면

문서에서 특정 직접 문자 서식이 설정된 모든 텍스트를 찾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서식을 찾으면 직접 문자 속성만 검색되며 스타일 부분으로 적용된 속성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1. 편집 - 찾기 및 바꾸기를 선택하여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2. 옵션 표시 자세히를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확장합니다.

  3. 서식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찾기 또는 모두 찾기를 클릭합니다.

옵션 표시 자세히

유사 검색으로 검색 텍스트와 거의 동일한 텍스트를 찾을 수 있으며, 다를 수 있는 문자 수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유사 검색 옵션을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합니다. (영문 텍스트의 경우에는 세 숫자를 모두 1로 설정하면 좋습니다.)

팁 아이콘

- 언어 설정 - 언어에서 한국어 지원을 활성화했으면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에 한글 텍스트를 검색하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내비게이터

내비게이터는 개체를 찾아 선택하기 위한 기본 도구입니다. 이 내비게이터를 사용하여 장을 이동 및 정렬하고 문서에 대한 개요 보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편집 - 내비게이터를 선택하여 내비게이터 창을 엽니다.

또한, 같은 문서 내에서 또는 열려 있는 다른 문서에서 개체, 링크 및 참조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비게이터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문서 오른쪽 하단에서 청색 원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작은 탐색 창을 엽니다.

작은 탐색 창에서는 다음 개체로 빠르게 이동하거나, 문서에서 텍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