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분류

문서 분류와 보안은 기업 및 정부에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비즈니스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협력하는 사용자와 조직간에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가 관련되어 있는 경우, 당사자들은 해당 정보의 확인 및 처리 방법에 합의해야 합니다. 정보 수신자는 정보 제공자를 신뢰하고 정보의 민감성 확인에 관한 합의된 절차를 따릅니다.

LibreOffice는 당사자간에 상호 운용 시스템이 있으면 민감 정보 표현과 사용에 관한 표준화된 수단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민감 정보를 보관하기 위한 표준 “필드” 모음을 제공합니다. 이 “필드”의 내용은 따로 정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방식은 제공자가 수신자에게 유용하지 않을 수 있는 민감 정보를 임의의 방식으로 표현하는 기존 방식에 대한 개선된 대안입니다.

이 표준은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있는 의도로 개발되었지만, LibreOffice는 항공 보안 및 방위 산업의 명명법 및 범주를 유지했으며 민감도 표시는 국가 안보, 수출 통제 및 지적 재산권 정책의 결과입니다.

LibreOffice는 특정 공급 업체와 무관한 TSCP (Transglobal Secure Collaboration Participation, Inc. 에서 만든 공개 표준을 사용합니다. 특이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BAF 범주

LibreOffice의 기본 BAF 범주는 아래 목록에 있습니다.

팁 아이콘

지적 재산권 범주만 워터마크, 머리글/바닥글 필드, 문서 상단의 정보 표시줄을 사용하여 문서의 레이아웃을 수정합니다. 문서에 삽입된 각 항목은 분류 설정 파일의 설정에 따릅니다.


지적 재산권

지적 재산권은 문서 내용의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범용 문서 분류를 사용하려면 이 범주를 선택하십시오.

국가 안보

국가 보안 정책 문서는 이 범주를 선택합니다. 이 범주는 파일 속성에 BAILS 메타데이터로 저장되며 문서 레이아웃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수정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수출 통제

수출 통제 정책 문서는 이 범주를 선택합니다. 이 범주는 파일 속성에 BAILS 메타데이터로 저장되며 문서 레이아웃이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수정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경고 아이콘

문서 분류에 관한 지원은 회사 데이터 보안 정책 및 정보 보안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분류 기본 등급

LibreOffice는 기업 업무 민감도 증가 수준에 따라 분류된 기본 문서 분류 등급(BAILS)을 제공합니다.

분류 등급 변경

LibreOffice에서는 자신의 업무에 따라 분류 등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등급의 개수나 이름을 변경하려면 도구 - 기본 설정 - LibreOffice - 경로 - 분류 에 표시된 경로에 있는 example.xml을 로컬 폴더에 복사하고 내용을 수정합니다.

팁 아이콘

파일 이름에 LibreOffice 로케일이 있는 파일을 예제로 사용하십시오.


파일을 저장하고, 파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위의 경로를 적절히 변경합니다.

팁 아이콘

시스템 관리자는 파일을 네트워크 폴더에 넣고 모든 사용자가 분류 설정 파일에 접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문서에 서로 다른 분류 수준으로 붙여 넣기

보안 정책의 위반을 방지하기 위해 분류 등급이 높은 내용은 등급이 낮은 문서에 붙여 넣을 수 없습니다. LibreOffice는 클립보드의 내용이 대상 문서보다 보안 등급이 높으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분류 도구 모음

분류 도구 모음에는 문서 보안 처리에 관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분류 도구 모음에는 BAF 범주 정책과 BAILS 등급에 따른 문서의 보안 선택에 필요한 목록 상자가 있습니다. LibreOffice는 문서 속성(파일 - 속성, 사용자 정의 탭)에 사용자 필드를 생성하여 분류 정책을 문서 메타데이터로 저장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보기 - 도구모음 메뉴로 이동하여 분류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