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You can insert fields from any database, for example, address fields, into your document.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필드 - 기타 - 데이터베이스 탭을 선택합니다.


유형

사용 가능한 필드 유형을 나열합니다. 필드를 문서에 추가하려면 필드 유형을 클릭하고, 선택 목록의 필드를 누른 후 삽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드 유형

의미

임의의 데이터 레코드

입력한 조건이 충족되면 레코드 번호 상자에서 지정한 데이터베이스 필드의 내용을 편지 병합 필드로 삽입합니다. 데이터 원본 보기의 다중 선택에서 선택한 레코드만 고려합니다.

이 필드를 사용하여 여러 레코드를 문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특정 레코드를 사용하는 편지 양식 필드 앞에 임의의 레코드 필드를 삽입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

데이터베이스 선택 상자에서 선택한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의 이름을 삽입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 필드는 전역 필드이므로 문서에 다른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삽입하면 이전에 삽입한 모든 "데이터베이스 이름" 필드의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편지 병합 필드

편지 병합 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필드의 이름을 자리 표시자로 삽입합니다. 편지 양식을 인쇄할 때 필드 내용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다음 데이터 레코드

지정한 조건이 충족되면 문서의 다음 편지 병합 필드의 내용을 삽입합니다. 포함할 레코드는 데이터 원본 보기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 레코드" 필드를 사용하여 문서의 편지 병합 필드 사이의 연속 레코드 내용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레코드 번호

선택한 데이터베이스 레코드 번호를 삽입합니다.


참고 아이콘

다음에 이어지는 텍스트 필드는 해당 필드 유형이 선택된 경우에만 나타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선택

필드가 참조해야 할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이나 데이터베이스 쿼리를 선택합니다. 문서에서 두 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나 쿼리의 필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조건

조건에 연결되어 있는 필드의 경우 여기에 기분을 입력합니다.

필요하면 "임의의 레코드"와 "다음 레코드" 필드 내용을 삽입하기 전에 충족해야 할 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조건은 "True"이므로 조건 텍스트를 바꾸지 않으면 조건은 항상 True입니다.

레코드 번호

지정한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삽입할 레코드 수를 입력합니다. 레코드 번호는 데이터 원본 보기의 현재 선택 내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10개의 레코드가 있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마지막 5개 레코드를 선택하는 경우 첫 번째 레코드의 번호는 6이 아닌 1입니다.

참고 아이콘

다른 데이터베이스의 필드 또는 같은 데이터베이스에서 다른 테이블이나 쿼리의 필드를 참조하는 경우 LibreOffice은(는) 현재 선택 내용에 따라 레코드 번호를 결정합니다.


서식

Select the format of the field that you want to insert. This option is available for numerical, boolean, date and time fields.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선택한 데이터베이스에 지정된 서식을 사용합니다.

찾아보기

데이터베이스 파일(*.odb)을 선택하기 위한 파일 열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선택한 파일은 데이터베이스 선택 목록에 추가됩니다.

사용자 정의

사용자 정의 서식 목록에서 선택한 서식을 적용합니다.

사용자 정의된 목록

Lists the available user-defined formats.

편지 양식 인쇄

데이터베이스 필드가 포함된 문서를 인쇄하면 편지 양식을 인쇄할지 여부를 묻는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예'를 선택하면 인쇄할 데이터베이스 레코드를 선택할 수 있는 편지 병합 대화 상자가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