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Variable fields let you add dynamic content to your document. For example, you can use a variable to reset the page numbering.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필드 - 기타 - 변수 탭을 선택합니다.


경고 아이콘

사용자 정의된 필드는 현재 문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사용 가능한 필드 유형을 나열합니다. 필드를 문서에 추가하려면 필드 유형을 클릭하고, 선택 목록의 필드를 누른 후 삽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설명

변수 설정

변수와 그 값을 지정합니다. 변수 필드 앞을 누른 다음 편집 - 필드를 선택하여 변수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수 보이기

선택 목록에서 누른 변수의 현재 값을 삽입합니다.

DDE-필드

지정된 이름을 통해 원하는 횟수만큼 업데이트할 수 있는 DDE 링크를 문서에 삽입합니다.

수식 삽입

고정 수 또는 수식 결과를 삽입합니다.

입력 필드

변수나 사용자 필드에 새 값을 삽입합니다.

입력 필드의 변수 값은 필드가 삽입된 위치 이후에서만 유효합니다. 문서에서 변수 값을 나중에 변경하려면 이름은 같지만 다른 값을 갖는 다른 입력 필드를 삽입합니다. 하지만 사용자 필드의 값은 전역으로 변경됩니다.

변수가 선택 필드에 표시됩니다.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새 값이나 추가 텍스트를 참고로 입력할 수 있는 필드 삽입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숫자 범위

표, 그림 또는 텍스트 프레임에 대해 자동 번호 매기기를 삽입합니다.

쪽 변수 설정

페이지 수가 다시 시작되는 참조점을 문서에 삽입합니다. 참조점을 활성화하려면 "적용"을 선택하고 비활성화하려면 "해제"를 선택합니다. 오프셋을 입력하여 페이지 수가 다른 번호에서 시작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쪽 변수 보이기

"페이지 변수 설정" 참조점에서 이 필드로 페이지 번호를 표시합니다.

사용자 필드

사용자 정의 전역 변수를 삽입합니다. 사용자 필드를 사용하여 조건문에 변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필드를 변경하면 문서에 있는 변수의 모든 인스턴스가 업데이트됩니다.


참고 아이콘

다음에 이어지는 텍스트 필드는 해당 필드 유형이 선택된 경우에만 나타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서식

선택한 필드에 적용할 서식을 클릭하거나 "추가 서식"을 눌러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의 경우 서식 목록에서 적용할 서식을 클릭하거나 "추가 서식"을 눌러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이름

만들려는 사용자 정의 필드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대상을 설정하려면 유형 목록에서 "참조 설정"을 클릭하고 이 상자에 이름을 입력한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새 대상을 참조하려면 선택 목록에서 대상 이름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에 추가할 내용을 입력하세요.

서식 목록에서 값을 텍스트로 삽입할 것인지 아니면 숫자로 삽입할 것인지 지정합니다.

Select

Lists the available fields for the field type selected in the Type list. To insert a field, click the field, and then click Insert.

팁 아이콘

To quickly insert a field from the list, hold down and double-click the field.


HTML 문서에서는 "변수 설정" 필드 유형에 대해 두 가지 추가 필드, HTML_ON과 HTML_OF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HTML 문서로 저장할 때 선택한 옵션에 따라 상자에 입력한 텍스트는 열린 HTML 태그(<Value>) 또는 닫힌 HTML(</Value>) 태그로 변환됩니다.

팁 아이콘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항목을 더블 클릭하거나 임의의 변수를 선택한 후 Spacebar 를 누르면 즉시 문서에 삽입됩니다.


수식

"수식 삽입" 필드 유형이 선택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조

여기는 각 필드 유형에 대한 참고 사항을 입력하십시오.

수정

페이지 번호 필드에 적용할 오프셋 값(예: "+1")을 입력합니다.

보이지 않음

문서에서 파일 내용을 숨깁니다. 필드는 얇은 회색 표시로 문서에 삽입됩니다. 이 옵션은 "변수 설정"과 "사용자 필드" 필드 유형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별로 번호 매기기

장 번호를 다시 설정하는 옵션을 설정합니다.

수준

문서에서 번호 매기기를 다시 시작할 제목 또는 장 수준을 선택합니다.

구분자

제목이나 장 수준 사이에서 구분 기호로 사용할 문자를 입력합니다.

적용

사용자 정의 필드를 선택 목록에 추가합니다.

아이콘

적용

삭제

선택 목록에서 사용자 정의 필드를 제거합니다. 현재 문서에서 사용되지 않은 필드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서에서 사용 중인 필드를 목록에서 제거하려면 먼저 문서에서 필드의 모든 인스턴스를 제거한 다음 목록에서 해당 필드를 제거합니다.

아이콘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