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Depending on the field type that you select, you can assign conditions to certain functions. For example, you can define a field that executes a macro when you click the field in the document, or a condition that, when met, hides a field. You can also define placeholder fields that insert graphics, tables, frames and other objects into your document when needed.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필드 - 기타 - 함수 탭을 선택합니다.


유형

사용 가능한 필드 유형을 나열합니다. 필드를 문서에 추가하려면 필드 유형을 클릭하고, 선택 목록의 필드를 누른 후 삽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의미

조건부 텍스트

특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텍스트를 삽입합니다. 예를 들어, 조건 상자에 "sun eq 1"을 입력한 다음 변수 "sun"이 "1"일 경우에 삽입할 텍스트를 조건을 충족할 경우 상자에 입력합니다. 원할 경우 이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때 표시할 텍스트를 기타 상자에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변수 "sun"을 지정하려면 변수 탭을 클릭하고 "변수 설정"을 선택한 다음 이름 상자에 "sun"을 입력하고 상자에 해당 값을 입력합니다.

입력 목록

목록의 한 항목을 표시하는 텍스트 필드를 삽입합니다. 목록에서 추가, 편집, 항목 제거 및 항목 순서 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서 [입력 목록] 필드를 누르거나 Ctrl + Shift + F9를 눌러 [항목 선택]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입력 필드

텍스트 입력용 양식 필드 삽입. 추가 조언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는 입력 필드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매크로 실행

지정된 매크로를 더블 클릭한 후 자동으로 실행하는 텍스트 필드 삽입. 매크로 버튼으로 원하는 매크로를 선택하십시오. 필요한 설명은 매크로를 선택한 후 텍스트 필드 조언에 입력하십시오.

자리 표시자

자리 표시자를 문서에 삽입. 플레이스 홀더의 유형을 서식에서 정의하십시오. 이름은 플레이스 홀더 텍스트 필드에 입력하고 경우에 따라 설명을 조언에서 입력하십시오. 문서에서 플레이스 홀더를 클릭하면 플레이스 홀더용 개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 텍스트

Inserts a text field that is hidden when the condition that you specify is met. To use this function, choose - LibreOffice Writer - Formatting Aids and clear the Fields: Hidden text check box.

숨겨진 단락

Hides a paragraph when the condition that you specify is met. To use this function, choose - LibreOffice Writer - Formatting Aids and clear the Fields: Hidden paragraph check box.

문자 조합 (동양권어 지원의 경우에만)

1 에서 6 문자가 조합될 수 있으며 성공적인 조합된 후에는 이 문자를 표준 문자로 간주합니다.


참고 아이콘

다음에 이어지는 텍스트 필드는 해당 필드 유형이 선택된 경우에만 나타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서식

선택한 필드에 적용할 서식을 클릭하거나 "추가 서식"을 눌러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기능 필드에서는 서식 필드가 플레이스홀더 유형의 필드 명령어에서만 의미를 가집니다. 이 경우 서식을 통해 자리 표시자가 어떤 개체에 유효한지가 결정됩니다.

조건

조건에 연결되어 있는 필드의 경우 여기에 기분을 입력합니다.

Then, Else

Enter the text to display when the condition is met in the Then box, and the text to display when the condition is not met in the Else box.

보통의 텍스트 입력에서는 조건에 의존적인 필드 내용을 삽입하기위해, 그 다음기타 결과필드에서 "데이터베이스 이름.표 이름.필드 이름" 형식(인용부호 없이)의 데이터베이스 필드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는 이러한 출력에서 우선 텍스트를 데이터베이스 열로서 동일화하려고 시도합니다. 이것이 존재하면 내용이 열이 되며 그 외에는 단순히 텍스트가 출력됩니다.

참고 아이콘

지정된 표- 및 필드 이름이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지 않으면, 인용부호가 설정되지 않을경우 아무것도 삽입되지 않습니다.


참고 아이콘

databasename.tablename.fieldname에 따옴표를 포함하면 식은 텍스트로 삽입됩니다.


참조

여기는 각 필드 유형에 대한 참고 사항을 입력하십시오.

서식

실행할 모듈의 매크로를 경우에 따라 선택하십시오. 선택된 모듈이 하나의 매크로만을 포함할 경우 선택 필드는 한 항목만을 선택을 위해 제공합니다.

매크로 이름

매크로 실행에 활용되는 필드에, 선택 필드에서 선택된 매크로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자리 표시자

자리 표시자 필드에 표시할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숨겨진 텍스트

숨겨진 텍스트 필드 유형에 대해서는 조건에 따라 표시 여부를 결정하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문자

선택된 필드 유형에서 문자를 조합하고 조합할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필드 유형에서 문자를 조합하고 값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

문서에서 선택한 필드를 눌렀을 때 실행되는 매크로를 선택할 수 있는 매크로 선택기를 엽니다. 이 버튼은 "매크로 실행" 기능 필드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콘트롤은 [입력 목록] 필드에 표시됩니다:

항목

새 항목을 입력합니다.

추가

항목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목록에 있는 항목

항목을 나열합니다. 맨 위 항목은 문서에 표시됩니다

제거

목록으로부터 선택한 항목을 제거합니다.

위로

선택한 항목을 목록에서 위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선택한 항목을 목록에서 아래로 이동합니다

이름

입력 목록의 고유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항목 선택

문서의 [입력 목록] 필드를 누르면 이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Choose the item that you want to display in the document, then click OK.

편집

Displays the Edit Fields: Functions dialog, where you can edit the Input list.

다음

Closes the current Input list and displays the next, if available. You see this button when you open the Choose Item dialog by Ctrl+Shift+F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