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참조

여기서 참조 또는 참조 필드를 현재 문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참조는 동일한 문서에 있거나 마스터 문서의 하위 문서에 있는 참조 필드입니다.

상호 참조를 필드 명령어로 삽입하면 문서내 변경시 참조를 항상 수동으로 맞추지 않아도되는 장점이 있습니다.(F9) 키를 눌러 필드 명령어를 업데이트하면 상호 참조가 다시 올바로 조정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필드 - 기타 - 상호 참조 탭을 선택하십시오.

삽입 - 상호 참조를 선택합니다.


참조 설정

유형

사용가능한 필드 유형을 나열합니다. 문서에 필드를 추가하려면, 필드 유형을 클릭하고, 선택 목록에서 필드를 클릭한 후 삽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의미

참조 설정

상호 참조의 목표 설정. 이름에서 참조에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 이름은 선택 목록필드에서 동일화를 위한 참조 삽입 시에 나타납니다.

HTML-문서에서 이렇게 삽입된 참조 필드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HTML-문서의 상호 참조의 용도로 책갈피를 삽입해야합니다.

참조 삽입

문서의 다른 장소로 상호 참조 삽입. 적합한 텍스트 위치는 사전에 "참조 설정"으로 정의되었어야 하며, 이 경우에만 선택의 필드 이름 선택을 통해 참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문서에서는 한 부분 문서에서 다른 부분 문서로 넘겨질 수 있습니다. 참조의 이름이 선택 필드에 나타나지 않으므로 "직접" 입력해야 함에 주의하십시오.

HTML-문서에서는 이렇게 삽입된 참조 필드가 고려되지 않습니다. HTML-문서를 상호 참조하려면 하이퍼링크를 삽입해야 합니다.

제목

선택 상자는 번호가 매겨진 모든 제목을 순서대로 표시해 줍니다.

번호 매겨진 단락

선택 상자는 번호순으로 표시된 모든 제목과 단락의 번호를 순서대로 표시해 줍니다.

책갈피

삽입 - 책갈피로 책갈피를 문서에 삽입하면 참조 탭에서 "책갈피" 항목도 볼 수 있습니다. 책갈피는 문서 내 특정 텍스트 문구를 표시하는 데 이용됩니다. 텍스트 문서에서 삽입된 책갈피를 사용하면 문서에서 하나의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신속히 이동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HTML 문서에서 이 텍스트 표시는 <A name> 앵커가 됩니다(예: 하이퍼링크의 대상 표시).

각주

문서가 각주를 포함한다면, 각주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주로의 참조는 각주 번호를 반환합니다.

(캡션을 포함한 개체)

캡션이 포함된 개체에 대한 상호 참조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삽입한 후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를 오른클릭하고 메뉴에서 캡션를 선택합니다. 이제 해당 개체는 목록 상에서 번호가 매겨진 "그림"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팁 아이콘

참조는 필드 명령입니다. 참조를 삭제하려면 필드 명령을 삭제하십시오. 긴 텍스트를 참조 삭제 이후 새로 입력하지 않을 참조로 설정하였을 경우 텍스트에 마크표시를 하고 클립보드에 복사한 후 편집 - 선택하여 붙여넣기 명령을 사용하여 "서식되지 않은 텍스트"로서 같은 위치에 다시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참조는 삭제되고 텍스트는 유지됩니다.


마킹

Lists the available fields for the field type selected in the Type list. To insert a field, click the field, select a format in the "Insert reference to" list, and then click Insert.

팁 아이콘

To quickly insert a field from the list, hold down and double-click the field.


삽입할 참조 유형 목록에서 사용하고싶은 서식을 지정하십시오.

삽입할 참조 유형

선택한 참조 필드에 사용할 서식을 선택합니다. 다음 서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

의미

참조 대상이 있는 페이지 번호를 삽입합니다.

참조

완성된 참조 대상 텍스트를 삽입합니다. 각주는 각주 번호가 삽입됩니다.

위/아래

상호 참조의 위치에 상대적인 참조 대상 위치에 따라 "위"나 "아래"에 삽입합니다.

페이지 스타일 설정

페이지 스타일에 지정되어 있는 서식의 참조 대상이 있는 페이지 번호를 삽입합니다.

번호

상위 레벨의 번호를 포함해 제목이나 단락의 번호를 삽입합니다. 상세한 사항은 표의 밑에 있는 주석을 참고하십시오.

번호 (상황 비고려)

제목이나 단락의 번호만을 삽입합니다.

번호 (상황 고려)

모든 상위 번호를 포함하여 제목 또는 단락 번호를 삽입합니다.

참조 대상이 있는 장 번호를 삽입합니다.

카테고리와 번호

참조 대상의 영역(캡션 유형)과 번호를 삽입합니다. 캡션을 사용하여 개체를 상호 참조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션 텍스트

참조 대상 캡션의 텍스트를 삽입합니다. 캡션을 사용하여 개체를 상호 참조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번호 매기기

참조 대상의 캡션 번호를 삽입합니다. 캡션을 사용하여 개체를 상호 참조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번호" 서식은 제목이나 단락의 번호를 삽입합니다. 필요할 경우 상위 레벨의 번호도 같이 표시된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예를 들어 제 1장 2절 5번째 단락에 번호를 붙이면 1.2.5가 될 것입니다. 여기에 앞 단락인 "1.2.4"에 대한 상호 참조를 삽입하고 "수" 서식을 지정한다면 참조 기호는 "4"로만 표시될 것입니다. 만일 여기서 번호 표시 옵션을 조정하여 더 많은 상/하위 레벨의 번호도 표시하도록 하면 "2.4"나 "1.2.4"로 표시하도록 바꿀 수도 있습니다. 만일 서식을 "수 (전체)"로 지정한다면 기호는 지정된 단락 서식에 관계 없이 언제나 전체 레벨 목록인 "1.2.4"로 표시될 것입니다.


이름

만들려는 사용자 정의 필드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대상을 설정하려면 유형 목록에서 "참조 설정"을 클릭하고 이 상자에 이름을 입력한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새 대상을 참조하려면 선택 목록에서 대상 이름을 클릭합니다.

마스터 문서의 부분 문서 내에서 이동할 때 같은 부분 문서에 있지 않은 참조의 이름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에 추가할 내용을 입력하세요.

참조를 텍스트의 선택에 설정하면 현재 선택된 항목이 필드 내용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