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Fields are used to insert information about the current document, for example, file name, template, statistics, user data, date, and time.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삽입 - 필드 - 기타 - 문서 탭을 선택합니다.


참고 아이콘

날짜 및 시간 필드의 HTML-가져오기 및 내보내기의 경우 특수 LibreOffice 서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사용 가능한 필드 유형을 나열합니다. 필드를 문서에 추가하려면 필드 유형을 클릭하고, 선택 목록의 필드를 누른 후 삽입을 클릭합니다. 다음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형

의미

작성자

현재 사용자의 이름을 삽입합니다.

장 번호 삽입 및 장 이름.

날짜

현재 날짜를 삽입합니다. 변경되지 않는 고정 필드(고정 날짜)나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필드(가변 날짜)로 날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가변 날짜" 필드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려면 F9 키를 누릅니다.

파일 이름

파일 이름과 현재 문서의 디렉토리 경로 및 확장자 없이 파일 이름 삽입.

현재, 이전 및 다음 쪽의 쪽 번호 삽입.

보낸 사람

Inserts fields containing user data. You can change the user-data that is displayed by choosing - LibreOffice - User Data.

통계학

페이지 수 및 단어 수와 같은 문서 통계를 필드로 삽입합니다. 문서의 통계를 보려면 파일 - 속성을 선택한 다음 통계 탭을 클릭합니다.

문서 서식 파일

Inserts the filename, the path, or the filename without the file extension of the current template. You can also insert the names of the "Category" and the "Style" formats used in the current template.

시간

현재 시간을 삽입합니다. 바뀌지 않는 고정 필드(고정 시간)나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 필드(가변 시간)로 시간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가변 시간" 필드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려면 F9 키를 누릅니다.


참고 아이콘

다음에 이어지는 텍스트 필드는 해당 필드 유형이 선택된 경우에만 나타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선택

유형 목록에서 선택한 필드 유형에 대한 사용 가능한 필드를 나열합니다. 필드를 삽입하려면 필드를 누른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팁 아이콘

To quickly insert a field from the list, hold down and double-click the field.


필드

함수

이전 쪽

이전 쪽의 쪽 번호 삽입.

다음 쪽

다음 쪽의 쪽 번호 삽입.

페이지 번호

현재 페이지 번호를 삽입합니다.


서식에서 쪽번호에 사용할 숫자 표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식 텍스트의 경우 텍스트 필드 에 고유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표시된 페이지 번호에 대해 오프셋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프셋 값이 1이면 필드는 현재 페이지 번호보다 1만큼 큰 번호를 표시합니다. 단, 해당 번호의 페이지가 존재해야 합니다. 문서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같은 필드는 비게 됩니다.

수정

페이지 번호 필드에 적용할 오프셋 값(예: "+1")을 입력합니다.

팁 아이콘

표시되는 페이지 번호가 아닌 실제 페이지 번호를 변경하려면 Offset 값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페이지 번호를 변경하려면 페이지 번호 설명을 참고합니다.


서식

선택한 필드에 적용할 서식을 클릭하거나 "추가 서식"을 눌러 사용자 정의 서식을 지정합니다.

항목 "기타 서식"을 클릭하면, 날짜와 시간 필드에서 기존의 서식에 고유의 서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숫자 서식 대화 상자를 엽니다.

If you choose "Chapter number without separator" for a chapter field, the separators that are specified for chapter number in Tools - Chapter numbering are not displayed.

참조 필드에서는 장 번호를 서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참조된 개체의 장 번호가 참조에 표시됩니다. 이 장 수준에 번호가 매겨져 있지 않다면 LibreOffice Writer가 상위 수준에서 번호가 있는 수준을 찾고 그 장 번호를 삽입합니다.

숫자 범위에 참조시 실행할 서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범주와 번호

서식에 단락 시작부터 숫자 범위 바로 뒤까지를 모두 포함됩니다.

레이블 텍스트

서식에 숫자범위 필드 뒤에서 단락 끝까지의 텍스트를 포함됩니다

번호

서식에 참조 번호만 포함됩니다.


내용 고정

필드를 통계 내용, 즉 업데이트할 수 없는 필드로 삽입합니다.

수준

선택한 필드에 포•¨할 장 제목 수준을 선택합니다.

몇 분 내/ 며칠 안에 수정

날짜 또는 시간 필드에 적용할 오프셋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정의 필드에 추가할 내용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