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텍스트

자동 텍스트를 만들거나 편집하거나 삽입합니다. 서식 있는 텍스트, 그림이 있는 텍스트, 표 및 필드를 자동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 텍스트를 빠르게 삽입하려면 문서에서 자동 텍스트의 바로 가기를 입력한 다음 F3 키를 누릅니다.

팁 아이콘

삽입 도구 모음에서 자동 텍스트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삽입할 자동 텍스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편집 - 자동 텍스트 메뉴

+ F3

삽입 도구 모음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자동 텍스트


자동 텍스트로서의 텍스트 모듈 사용

자동 텍스트

자동 텍스트 대화 상자에는 자동 텍스트 영역과 항목이 나열됩니다.

입력 시 이름의 나머지를 조언으로 나타내기

자동 텍스트 항목과 일치하는 단어의 처음 세 자를 입력하면 단어를 완성할 수 있는 제안 이름이 도움말 팁으로 표시됩니다. 제안 이름을 사용하려면 Enter 키를 누릅니다. 입력한 문자와 일치하는 자동 텍스트 항목이 두 개 이상인 경우 Ctrl + Tab을 눌러 항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미 텍스트를 입력하려면 "Dum"을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To display the list in reverse order, press +Shift+Tab.

이름

현재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의 이름을 나열합니다. 문서에서 텍스트를 선택한 경우 새 자동 텍스트 항목의 이름을 입력하고 자동 텍스트 버튼을 누른 다음 새로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기호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의 바로 가기를 표시합니다. 새 자동 텍스트 항목을 만든 경우 항목에 사용할 바로 가기를 입력합니다.

목록 상자

자동 텍스트 영역을 나열합니다. 영역에서 자동 텍스트 항목을 보려면 해당 영역을 더블 클릭하거나 영역의 앞에 있는 더하기 기호(+)를 클릭합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을 현재 문서에 삽입하려면 목록의 항목을 선택한 다음 삽입을 클릭합니다.

팁 아이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자동 텍스트 항목을 끌어 놓을 수 있습니다.


삽입

선택한 자동 텍스트를 현재 문서에 삽입합니다.

참고 아이콘

서식 없는 자동 텍스트 항목을 삽입하는 경우 현재 단락 스타일로 항목의 서식이 지정됩니다.


닫기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자동 텍스트

이 버튼을 눌러 추가 자동 텍스트 명령을 표시합니다. 즉 현재 문서의 텍스트 선택에서 새 자동 텍스트 항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현재 문서에서 선택한 범위에서 새 자동 텍스트 항목을 만듭니다. 항목이 현재 선택한 자동 텍스트 영역에 추가됩니다.

새로 만들기(텍스트만)

Creates a new AutoText entry only from the text in the selection that you made in the current document. Graphics, tables and other objects are not included. You must first enter a name before you see this command.

복사

선택한 자동 텍스트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바꾸기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의 내용을 현재 문서에서 선택한 내용으로 바꿉니다.

이름 변경

Opens the 자동 텍스트 이름 바꾸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여기서는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삭제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한 다음 삭제합니다.

편집

편집을 위해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을 별도의 문서에서 엽니다. 원하는 변경 작업을 수행하고 파일 - 자동 텍스트 저장을 선택한 다음, 파일 - 닫기를 선택합니다.

매크로

매크로 할당 대화 상자를 엽니다. 여기서는 선택한 자동 텍스트 항목에 매크로를 첨부합니다.

제공된 자동 텍스트 항목 중 일부에 연결된 매크로를 사용자가 만든 자동 텍스트 항목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동 텍스트 항목은 "텍스트§Œ" 옵…˜을 사용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자동 텍스트 항목에 <field:company> 문자열을 삽입하면 LibreOffice은(는) 이 문자열을 해당 데이터베이스 필드의 내용으로 바꿉니다.

가져오기

가져오려는 자동 텍스트 항목이 들어 있는 MS 97/2000/XP Word 문서나 서식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를 엽니다.

영역

자동 텍스트 범주를 추가하거나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합니다.

영역 편집

자동 텍스트 범주를 추가하거나 이름을 바꾸거나 삭제합니다.

영역 제목

선택한 자동 텍스트 범주의 이름을 표시합니다. 범주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새 이름을 입력한 다음 이름 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새 범주를 만들려면 이름을 입력한 다음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경로

선택한 자동 텍스트 범주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디렉토리에 대한 현재 경로를 표시합니다. 자동 텍스트 범주를 만드는 경우 범주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다시

이름 상자에 입력한 이름을 사용하여 새 자동 텍스트 범주를 만듭니다.

이름 변경

선택한 자동 텍스트 범주의 이름을 이름 상자에 입력한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선택 목록

기존 자동 택스트 범주와 해당 경로를 나열합니다.

삭제

선택한 요소를 삭제할 것인지 확인하지 않고 삭제합니다.

경로

경로 편집 대화 상자를 엽니다. 여기서는 자동 텍스트를 저장할 디렉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텍스트 디렉토리에 새 경로를 추가하려면 자동 텍스트 대화 상자에서 경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링크 상대적 저장

LibreOffice에서 자동 텍스트 디렉토리에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을 설정하려면 이 영역을 사용합니다.

파일 시스템에서

컴퓨터의 자동 텍스트 디렉토리에 대한 링크는 컴퓨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인터넷의 파일에 대한 링크는 컴퓨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