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내비게이터의 이 아이콘 또는 문서 창의 아래쪽 여백 오른쪽을 클릭하면 기존의 문서 내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이 나타납니다. 이어서 위쪽 및 아래쪽 화살표 아이콘을 사용하여 문서의 텍스트 커서를 이전 또는 다음 대상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이전 페이지나 개체로 스크롤하려면 위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페이지나 개체로 스크롤하려면 아래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에서 다른 항목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문서의 이전 또는 다음 쪽으로 이동됩니다. 쪽을 넘길때 두 개의 이중 화살표-아이콘이 검은색이 되며 다른 개체로 이동할 때는 파란색이 됩니다.

항목은 전체적으로 내비게이터 선택 상자의 항목과 일치합니다. 또한 다른 이동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내비게이터에서 미리 알림 설정 아이콘으로 설정할 수 있는 미리 알림을 한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탐색 도구 모음에 있는 표, 텍스트 프레임, 그림, OLE 개체, 페이지, 제목, 미리 알림, 그리기 개체, 콘트롤 필드, 구역, 책갈피, 선택 영역, 각주, 메모, 색인 항목, 표 수식, 잘못된 표 수식 등의 옵션 중에서 개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표 수식에서 문서에 있는 모든 표 수식을 승인하거나 또는 잘못된 수식만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수식의 경우, 오류를 발생하는 수식만 승인되며 결과 오류(즉, 잘못된 수식으로 등록된)가 있는 수식은 제외됩니다.

탐색 도구 모음 사용

수직 스크롤 막대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탐색 도구 모음을 엽니다. 도구 모음을 끌어 화면에 배치하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살펴보려는 개체 유형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이전 개체" 또는 "다음 개체" 화살표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이러한 버튼의 이름은 선택한 개체의 유형을 나타냅니다. 텍스트 커서는 선택된 개체에 위치합니다.

팁 아이콘

문서 내에서 탐색하기 위한 특정 환경 설정에 따라 LibreOffice을(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도구 - 사용자 정의를 선택합니다. 메뉴, 키보드 입력 또는 도구 모음을 구성하는 다양한 테이블은 "탐색" 영역에 있는 문서를 탐색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다음/이전 색인 태그로" 기능을 사용하여 문서의 색인 태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찾기 반복

탐색 도구 모음의 다시 검색 아이콘을 사용하면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에서 시작한 검색 작업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계속 검색하려면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수직 스크롤 막대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 버튼은 앞으로 계속 검색뒤로 계속 검색 기능을 수행합니다. 화살표 버튼 중 하나를 클릭하면 [찾기 및 바꾸기] 대화 상자에 입력된 단어를 계속 검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