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Math의 함수 범위

여기에서는 LibreOffice Math의 몇 가지 주요 기능과 성능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볼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Math는 이해하기 쉽게 선택 창에 정리되어 있는 다양한 연산자, 함수 및 서식 도우미로 수식 구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선택 창에서 마우스만 클릭하면 다시 사용 중이던 작업 영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도움말은 모든 참조 목록과 다양한 응용 예를 제공합니다.

수식 만들기

차트 및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수식은 문서 내의 개체로 만들어집니다. 수식을 문서에 삽입하면 자동으로 LibreOffice Math가 시작됩니다. 미리 정의된 다양한 기호와 함수를 사용하여 수식을 만들고 편집하고 서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식 직접 입력

LibreOffice 매쓰의 언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수식을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sup 2 + b sup 2 = c sup 2" 라는 수식 표현을 텍스트 문서에 입력하십시오. 이 텍스트를 선택하고 삽입 - 개체 - 수식 명령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텍스트가 서식이 지정된 수식으로 변환됩니다.

참고 아이콘

LibreOffice Math는 수식을 작성하고 표시하는 수식 편집기이며 계산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수식을 계산할 수 없습니다. 수식 계산에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며, 간단한 계산인 경우에는 텍스트 문서의 계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령 창에 수식 만들기

LibreOffice 매쓰의 [명령] 창을 사용하여 수식을 입력하고 편집합니다. [명령] 창에 수식을 입력하면 문서에 결과가 표시됩니다. 길고 복잡한 수식을 만들 때 개요를 유지하려면 도구 모음의 [수식 커서]를 사용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명령] 창의 커서 위치가 텍스트 창에도 표시됩니다.

사용자 정의 아이콘

사용자의 독자적인 아이콘을 만들고 외부 문자 집합의 문자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LibreOffice Math의 사용 가능한 문자에 대한 기본 카탈로그에 원하는 만큼의 새로운 문자를 추가할 수 있으며 고유의 특수 카탈로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특수 기호(예를 들면 반이 휘어진 괄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맥에서의의 수식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보조 메뉴가 표시됩니다. 이 보조 메뉴를 사용하여 수식 작업을 더욱 간단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조 메뉴에는 요소 창의 모든 명령과 연산자 등이 있어 명령 창에 입력할 필요 없이 마우스 버튼 클릭만으로 수식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