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메뉴 모음에는 LibreOffice Math 작업의 모든 명령어가 있습니다. 즉, 사용 가능한 연산자와 편집, 보기, 정렬, 서식, 인쇄 등 수식 문서와 그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개체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뉴 포인트는 수식 작성 및 편집과 연결되었을 때에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예를 들어 문서 또는 그 내용의 편집, 뷰, 정렬, 서식 지정 및 인쇄에 사용되는 명령은 문서가 열려있고 활성화되어있는 경우에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때 활성화란 문서가 화면에서 전경에 위치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명령이 문서의 개체에 관련되어야 한다면 해당 개체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경고 아이콘

메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현재 수행하는 작업에 따라 이러한 메뉴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커서를 텍스트에 두면 텍스트를 편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메뉴 항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서 그림을 선택하면 그림을 편집하는 데 필요한 모든 메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이 메뉴는 문서 열기, 저장 및 인쇄 등과 같은 수식 문서를 다루는 일반적인 명령어를 제공합니다.

편집

이 메뉴는 수식 편집 명령어를 제공합니다. 복사하기와 같이 일반적인 명령어 외에도, LibreOffice Math 전용 자리 표시자 검색이나 오류 검색 지원 명령어가 들어 있습니다.

보기

보기 배율을 설정하고 표시할 요소를 지정합니다. 명령 창에 입력할 수 있는 대부분의 명령어들은 보기 - 요소 명령으로 요소 창을 연 다음, 마우스를 이용해 클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식

이 메뉴는 수식을 서식 지정하는데 사용되는 명령어를 제공합니다.

도구

여기에서는 기호 카탈로그를 열어 편집하거나 외부 수식을 파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조정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서는 프로그램 옵션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창 메뉴에서 창을 열면 문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도움말

도움말 메뉴를 사용하여 LibreOffice 도움말 시스템을 시작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