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호 편집

이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기호 세트에 기호를 추가하거나 기호 세트를 편집하거나 기호 표기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새 기호 세트를 지정하거나 기호에 이름을 할당하거나 기존 기호 세트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도구 - 기호 - 편집'


Edit Symbols

이전 기호

현재 기호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대화 상자 맨 아래에 있는 왼쪽 미리 보기 창에 기호, 기호 이름 및 기호가 속한 기호 세트가 표시됩니다.

이전 기호 세트

이 목록 상자에는 현재 기호 세트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원할 경우 다른 기호 세트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기호

현재 기호 세트에 있는 기호의 이름을 나열합니다. 새로 추가한 기호의 이름을 직접 입력하거나 목록에서 선택합니다.

새 기호 추가

기호 세트에 새 기호를 추가하려면 글꼴 상자에서 글꼴을 선택한 다음 기호 창에서 기호를 클릭합니다. 기호 상자에 기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기호 세트 목록 상자에서 기호 세트를 선택하거나 새 이름을 입력하여 새 기호 세트를 만듭니다. 오른쪽 미리 보기 창에 선택한 기호가 표시됩니다. 추가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호 이름 수정

기호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이전 기호 목록 상자에서 이전 이름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기호 상자에 새 이름을 입력합니다. 원하는 문자가 미리 보기 창에 표시되는지 확인한 다음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기호 세트

기호 세트 목록 상자에는 모든 기존 기호 세트의 이름이 있습니다. 기호 세트를 수정하거나 새 기호 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새 기호 세트 만들기

새 기호 세트를 만들려면 기호 세트 목록 상자에 이름을 입력하고 최소한 하나 이상의 기호를 추가합니다. 확인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이제 새로 지정한 이름으로 새 기호 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

현재 글꼴의 이름을 표시하며 다른 글꼴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부분집합

글꼴 목록 상자에서 기호가 아닌 글꼴을 선택한 경우 새 기호 또는 편집한 기호에 해당하는 유니코드 문자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문자 영역을 선택하면 현재 기호 세트에서 이 문자 영역에 속하는 모든 기호가 위의 기호 목록에 표시됩니다.

스타일

현재 글꼴 유형이 표시됩니다. 목록 상자에서 다른 글꼴 유형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이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미리 보기 창에 표시된 기호가 현재 기호 세트에 추가됩니다. 이 기호는 기호 목록 상자에 표시된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기호 또는 기호 세트에서 이름을 지정해야만 이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두 번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

이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 미리 보기 창에 표시된 기호 이름(이전 이름은 이전 기호 목록 상자에 표시됨)이 기호 목록 상자에 입력한 새 이름으로 바뀝니다.

다른 기호 세트로 기호 이동

팁 아이콘

예를 들어, 큰 ALPHA를 "그리스어" 세트에서 "수학 특수 기호" 세트로 이동하려면 맨 위의 두 목록 상자에서 기존 세트(그리스어)와 ALPHA 기호를 선택합니다. 왼쪽 미리 보기 창에 기호가 표시됩니다. 기호 세트 목록 상자에서 "수학 특수 기호" 세트를 선택합니다. 수정을 누른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ALPHA 기호는 "수학 특수 기호"에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삭제

왼쪽 미리 보기 창에 표시된 기호를 현재 기호 세트에서 제거하려면 클릭합니다. 보안 쿼리는 없습니다. 기호 세트에 남아 있는 마지막 기호를 삭제하면 해당 기호 세트도 삭제됩니다.

참고 아이콘

언제든지 취소를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고 대화 상자를 닫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