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꼴

수식 요소에 적용할 수 있는 글꼴을 지정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메뉴 서식- 글꼴


Font Type Dialog

수식 글꼴

여기서는 수식에 포함된 변수, 함수 이름, 숫자 및 텍스트의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글꼴 대화 상자의 목록 상자는 모든 요소의 기본 글꼴을 표시합니다. 다른 글꼴로 변경하려면 수정을 클릭한 다음 요소 유형을 선택합니다. 새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원하는 글꼴과 속성을 모두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변경 사항을 기본 글꼴로 설정하려면 기본값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아이콘

전체 텍스트에 사용된 글꼴이 아닌 다른 글꼴로 개별 텍스트를 표시하려면 Font 명령을 명령창에 입력합니다.


변형

수식의 변수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식 x=SIN(y)에서 변수는 x와 y이고 지정된 글꼴을 따릅니다.

함수

함수 이름과 속성의 글꼴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수식 x=SIN(y)에서 함수는 =SIN( )입니다.

숫자

수식의 숫자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수식의 텍스트 글꼴을 지정합니다.

사용자 글꼴

글꼴 대화 상자의 이 영역에서는 수식의 일반 텍스트 부분의 서식을 위한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erif, Sans, Fixed 글꼴이 기본 글꼴입니다. 기본 글꼴 목록에 시스템에 설치된 다른 글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목록 상자를 펼치려면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이 사용자 글꼴은 명령창에 입력하는 명령을 표시하는데 사용됩니다.

Serif

쉐리프 글꼴 서식에 사용할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세리프는 예를 들어, Times 세리프 글꼴을 사용할 때 대문자 A 아래에 표시되는 작은 "안내선"입니다. 세리프는 많은 텍스트를 보다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Sans

sans 글꼴 서식에 사용할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Fixed

고정 글꼴 서식에 사용할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각각의 수식과 사용자 정의 글꼴의 글꼴과 속성을 지정할 수 있는 글꼴 대화 상자에 액세스하려면 이 팝업 메뉴의 선택 사항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기본

이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사항이 모든 새 수식의 기본값으로 저장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한 후 버튼을 클릭합니다.

Save Default Dia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