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성

다양한 속성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에서 사용할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속성은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표시됩니다. 이 속성들은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속성은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명령창의 콘텍스트 메뉴 - 속성

'보기 - 수식 요소' 메뉴를 선택하고 수식 요소 창의 목록 상자에 속성을 선택합니다.


LibreOffice 매쓰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속성의 전체 목록을 아래에서 볼 수 있으며, 속성 옆에 있는 기호는 수식 요소 창('보기 - 수식 요소' 메뉴)이나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성임을 나타냅니다.

참고 아이콘

"a"는 각 속성이 적용되는 플레이스 홀더를 의미합니다. 물론 임의의 문자/기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각 속성:

아이콘

양음(acute) 액센트

양음 액센트가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cut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억음(grave) 액센트

그라브 액센트가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grav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역 곡절 액센트(Reverse Circumflex)

위에 역 강조 기호("확인 표시")가 있는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check<?>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단음(breve) 액센트

단음 액센트가 있는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brev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에 원이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circl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벡터 화살표

벡터 화살표가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vec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틸드

물결 기호가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tild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곡절 액센트(Circumflex)

강조 기호("hat")가 있는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직접 명령창에 ha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에 선 (막대)

자리 표시자 위에 선(막대)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bar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에 점이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do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큰 벡터 화살표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큰 벡터 화살표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widevec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큰 틸드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큰 물결 무늬(tilde)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widetild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큰 곡절 액센트(Circumflex)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큰 강조 기호("hat")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wideha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이중 점

위에 두 개의 점이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ddo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위에 긴 선

자리 표시자 위에 선을 삽입합니다. 명령 창에 overlin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아래에 긴 선

자리 표시자 아래에 선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underlin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취소선

선(또는 취소선)이 있는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overstrik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삼중 점

자리 표시자 위에 세 개의 점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dddo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투명

투명 문자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이 문자는 "a"의 공간을 차지하지만 실제로 표시하지는 않습니다. 명령창에 phantom <?>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굵은 글꼴

굵게 서식이 설정된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bold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이탤릭체 글꼴

이탤릭체 서식이 설정된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ital <?> 또는 italic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크기 조정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글꼴 크기 수정 명령을 삽입합니다. 첫 번째 자리 표시자는 글꼴 크기(예: 12)를 나타내고 두 번째 자리 표시자에는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올바른 구조를 위해 값 사이에 공백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size <?>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글꼴 변경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글꼴 유형 변경 명령을 삽입합니다. 첫번째 자리 표시자를 사용자 정의 글꼴, Serif, Sans 또는 고정 중 하나의 이름으로 바꿉니다. 두번째 자리 표시자를 텍스트로 바꿉니다. 명령창에 직접 font <?>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수식의 색상을 변경하려면 color 명령을 사용합니다. color를 사용 가능한 색상 이름(white, black, cyan, magenta, red, blue, green 및 yellow)과 함께 입력한 다음 수식, 문자 또는 문자 시퀀스를 입력합니다. color green size 20 a를 입력하면 "a"가 글꼴 크기 20,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nbold 명령과 nitalic 명령은 수식 구성 요소의 굵게 또는 이탤릭체 기본 글꼴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어, 5 nitalic x + 3=28에서와 같이 x 앞에 nitalic을 입력하여 5 x + 3=28 수식에서 X의 이탤릭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acute, "bar", "breve", "check", "circle", "dot", "ddot", "dddot", "grave", "hat", "tilde" 및 "vec" 속성은 고정 크기를 갖습니다. 따라서 긴 기호 위에 배치할 때 너비나 길이를 조정할 수 없습니다.


크기를 변경하려면 size n, +n, -n, *n /n 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n은 자리 표시자입니다. 이 방법은 수식의 기준 크기가 변경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size +n 명령과 size -n 명령은 포인트 크기를 변경하고 size *n 명령과 size /n 명령은 크기를백분율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size *1.17 명령은 문자 크기를 정확히 17%만큼 확대합니다.

경고 아이콘

명령창에 명령어를 직접 입력할 때, 공백이 있어야만 올바르게 구성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특히, font sans 20에서와 같이 속성을 자리 표시자가 아닌 값으로 나타내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LibreOffice Math의 서식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괄호 및 그룹화를 참조하십시오.

속성, 색인과 지수배율은 문서의 형태를 적절히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