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호

다양한 괄호 유형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괄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괄호 유형이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괄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괄호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명령창의 콘텍스트 메뉴 - 괄호

'보기 - 수식 요소' 메뉴를 선택하고 수식 요소 창의 목록 상자에 괄호를 선택합니다.


다음 목록에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괄호가 있습니다. 함수 옆에 있는 아이콘은 수식 요소 창('보기 - 수식 요소' 메뉴)이나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괄호임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괄호 설명:

아이콘

소괄호

일반적인 둥근 괄호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각괄호

각괄호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이중 각괄호

이중 각괄호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dbracket <?> rdbracke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집합 괄호

중괄호 안에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lbrace<?>rbrac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단일선

세로선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lline <?> rlin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이중선

이중 세로선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ldline <?> rdlin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대괄호

각괄호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angle <?> rangl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연산자 괄호

연산자 괄호 안에 한 개의 자리 표시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angle <?> mline <?> rangl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그룹화-괄호

그룹 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소괄호 (배율 조정 가능)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둥근 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righ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좌우 각괄호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각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righ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이중 각괄호 (배율 조정 가능)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이중 각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left ldbracket <?> right rdbracke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좌우 중괄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중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lbrace <?> right rbrac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중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단일선 (배율 조정 가능)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단일 세로선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lline <?> right rlin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이중 수직선(배율 조정 가능)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이중 세로선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ldline <?> right rdlin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대괄호(배율 조정 가능)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꺽쇠 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langle <?> right rangl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연산자 괄호(배율 조정 가능)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연산자 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eft langle <?> mline <?> right rangl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중괄호, 위 (배율 조정 가능)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가로 위 중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 overbrac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아이콘

중괄호, 아래 (배율 조정 가능)

자리 표시자와 배율 조정 가능한 가로 아래 중괄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 underbrace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괄호 크기는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바닥 괄호를 삽입하려면 명령창에 직접 lfloor<?>rfloor을 입력합니다.

천장 괄호를 삽입하려면 명령창에 직접 lceil<?>rceil을 입력합니다.

배율 조정 가능한 바닥 괄호를 삽입하려면 명령창에 직접 left lfloor<?>right rfloor을 입력합니다.

배율 조정 가능한 천장 괄호를 삽입하려면 명령창에 직접 left lceil<?>right rceil을 입력합니다.

팁 아이콘

left(a over b right)와 같이 괄호 명령 앞에 leftright를 입력하면 괄호 크기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서식 - 간격 - 범주 - 괄호를 선택하고 원하는 백분율을 설정하여 괄호 크기와 간격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수식에 있는 모든 괄호에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모든 괄호 배율 조정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각각의 괄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명령 앞에 백슬래시 \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를 입력하면 오른쪽 각괄호가 없는 왼쪽 각괄호가 나타납니다. 이 기능은 역 괄호를 만들거나 간격을 구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단, 배율 조정이 불가능한 괄호만 개별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변경하려면 size 명령을 사용합니다.

단일 괄호의 예

배율 조정 불가능한 괄호의 경우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a = \{ \( \[ b newline

{} + c \] \) \ }

배율 조정 가능한 괄호는 괄호 이름으로 none를 지정합니다.

a = left ( a over b right none newline

left none phantom {a over b} + c right )

참고 아이콘

phantom 문은 마지막 괄호가 올바른 크기인지 확인합니다.


경고 아이콘

명령창에 직접 입력할 때 요소 사이에 공백을 넣어야 올바른 구조로 인식됩니다.


색인 및 지수배율에서 효과적인 수식 구성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괄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괄호 및 그룹화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