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 함수

요소 창 아래쪽에서 함수를 선택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함수를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에 없는 모든 함수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명령창의 콘텍스트 메뉴 - 함수

'보기 - 수식 요소' 메뉴를 선택하고 수식 요소 창의 목록 상자에 함수를 선택합니다.


다음 목록에 수식 요소 창에 표시되는 모든 함수가 있습니다. 함수 옆에 있는 아이콘은 수식 요소 창('보기 - 수식 요소' 메뉴)이나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임을 나타냅니다.

각 함수:

아이콘

자연 지수 함수

자연 지수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func e^<?>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자연 로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자연(밑수 e) 로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n(<?>)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지수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지수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exp(<?>)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로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일반(밑수 10) 로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og(<?>)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거듭 제곱

x의 y 거듭제곱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 문자는 rsup 또는 sup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아이콘

사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사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in(<?>)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코사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코사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cos(<?>)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탄젠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탄젠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tan<?>)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코탄젠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코탄젠트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co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사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사인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in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제곱근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제곱근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qr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코사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코사인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cos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탄젠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탄젠트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tan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코탄젠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코탄젠트 기호를 삽입합니다. 직접 명령창에 cot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n-번째 근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n 제곱근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nroot n x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아크사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아크 사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csin(<?>)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아크코사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아크 코사인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ccos(<?>)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아크탄젠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아크 탄젠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ctan(<?>)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아크코탄젠트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아크 코탄젠트 함수를 삽입합니다. 직접 명령창에 arcco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절대값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절대값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bs(<?>)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면적 사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사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sin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면적 코사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코사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cos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면적 탄젠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탄젠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tan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쌍곡선 면적 코탄젠트 함수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쌍곡선 코탄젠트 함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arcoth(<?>)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계승

한 개의 자리 표시자와 계승값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직접 fac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팁 아이콘

함수에는 인덱스 또는 지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in^2x를 입력하면 "사인의 거듭 제곱" 함수가 됩니다.


경고 아이콘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경우 일부 함수에서는 공백이 올바른 구성에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하십시오. (예를 들면, abs 5=5 ; abs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