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다양한 관계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관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의 아래쪽에 관계 함수가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관계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명령창의 콘텍스트 메뉴 - 관계

'보기 - 수식 요소' 메뉴를 선택하고 수식 요소 창의 목록 상자에 관계를 선택합니다.


전체 관계 목록을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관계 이름 옆에 있는 기호는 수식 요소 창('보기 - 수식 요소' 메뉴)이나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각 관계:

아이콘

등가입니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등호(=)를 삽입합니다. 직접 명령창에 <?> =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부등가입니다

neq 아이콘 또는 명령은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부등식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neq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등가입니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일치(합동) 관계 문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equiv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에 직각으로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직각 관계 문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ortho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나누기

나누기 문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divides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나누지 않음

이 아이콘은 나누지 않음 문자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ndivides<?>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미만

작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lt<?> 또는 <?> < <?>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초과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gt <?> 또는 <?> > <?>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거의 같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거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approx <?>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평행으로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평행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parallel<?>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작거나 같음 (사각)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작거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leslant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크거나 같음(사각)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크거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geslant<?>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비슷하거나 같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유사하거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imeq<?>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비례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비례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prop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작거나 같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작거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le <?> 또는 <?> <= <?>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크거나 같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크거나 같음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ge <?> 또는 <?> >=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유사

이 아이콘은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유사 관계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im<?>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진행 방향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접근 관계 기호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 toward <?>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왼쪽 이중 화살표

논리 관계 왼쪽을 가리키는 이중선 화살표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dlarrow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좌우 이중 화살표

두 개의 연산자와 논리 관계 왼쪽 및 오른쪽을 가리키는 이중선 화살표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dlrarrow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오른쪽 이중 화살표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오른쪽을 가리키는 이중선 화살표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drarrow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선행함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선행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prec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계승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후행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ucc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선행하지 않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선행하지 않음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nprec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계승하지 않음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후행하지 않음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nsucc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부분집합이거나 같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선행 또는 같음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preccurlyeq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부분집합이거나 같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후행 또는 같음을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ucccurlyeq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부분집합이거나 같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선행 또는 일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precsim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부분집합이거나 같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논리 연산자 후행 또는 일치를 삽입합니다. 명령창에 succsim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함께 훨씬 큼 관계를 만들려면 명령창에 <?> gg <?> 또는 >>을 입력합니다.

명령창에 ll 또는 <<를 입력하여 "훨씬 작음" 관계를 문서에 삽입하십시오.

관계 "관계 정의"는 <?>def<?>을 사용하여 두 개의 플레이스 홀더와 함께 삽입됩니다.

대응 문자 명령어 <?>transl<?>명령창에 입력하여 "이미지"와 두 개의 자리 표시자를 문서에 삽입하십시오.

명령어 <?>transr<?>를 사용하여 대응 문자 "원본"을 두 개의 자리 표시자와 함께 삽입하십시오.

경고 아이콘

명령창에 직접 입력하는 경우, 공백이 있어야만 대부분의 연산자를 올바르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훨씬 큼" 관계 대신에 10 gg 1 또는 a gg b을 입력하는 것과 같이 자리 표시자가 아닌 값을 사용할 때는 공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