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식 요소

수식에 삽입할 수 있는 연산자, 함수, 기호 및 서식 옵션을 나열합니다.

예제는 연산의 범위를 표시합니다.

선택 창은 두 영역으로 나뉘어집니다. 창의 윗부분에 있는 기호를 클릭하면 아래 영역에 해당 하위 기호가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를 사용해 같은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을 사용하려면...

보기 - 수식 요소 선택


단항/이항 연산자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다양한 단항 및 이항 연산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항은 피연산자가 하나이며 이항은 두 개입니다. 수식 요소 창의 아래쪽 영역에 개별 연산자가 표시됩니다. 보조 메뉴에서도 이 연산자 및 추가 연산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에 없는 연산자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보조 메뉴를 사용하거나 명령창에 직접 입력합니다.

관계

다양한 관계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관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의 아래쪽에 관계 함수가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관계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집합 연산

LibreOffice 매쓰 수식의 문자에 다른 집합 연산자를 지정합니다.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개별 연산자가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개별 함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에 없는 모든 연산자는 명령창에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기호가 기존에 있는 경우에도 수식의 다른 부분을 직접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함수

요소 창 아래쪽에서 함수를 선택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함수를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에 없는 모든 함수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연산자

다양한 연산자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연산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사용 가능한 모든 연산자가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연산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연산자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속성

다양한 속성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에서 사용할 속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속성은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표시됩니다. 이 속성들은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속성은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괄호

다양한 괄호 유형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을 구성할 괄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 아래쪽에 괄호 유형이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괄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이나 보조 메뉴에 없는 모든 괄호는 명령창에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서식

다양한 옵션 중에서 LibreOffice 매쓰 수식의 서식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소 창 아래쪽에 서식 옵션이 표시됩니다. 명령창의 보조 메뉴에서도 이 옵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기타 수학 기호를 표시합니다.

LibreOffice Math 예

LibreOffice Math의 잦은 사용을 위해 이 메뉴에서는 몇 가지 수식 예제를 제공합니다.

수식 참조 표

이 참조 섹션에는 LibreOffice Math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연산자, 함수, 기호 및 서식 지정 기능의 목록이 나와 있습니다. 수식 요소 창의 아이콘이나 명령창의 보조 메뉴를 사용하여 표시된 다양한 명령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