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기 도구 모음

그리기 도구 모음에는 자주 사용하는 편집 도구들이 있습니다. 아이콘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추가적인 명령을 포함한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텍스트 문서나 스프레드시트에서도 그리기 도구 모음을 볼 수 있습니다. 표시되는 아이콘의 집합은 현재 문서 유형에 따라서 약간 다릅니다.

개체 선택

현재 슬라이드의 개체를 선택하려면 그리기 도구 모음의 선택 도구(흰색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개체를 클릭합니다.

하나 이상의 개체를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십시오.

다른 개체 뒤에 있는 개체를 선택하려면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개체를 클릭합니다. 누적 순서에서 다음 아래 개체를 선택하려면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시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이전에 선택한 개체로 돌아가려면 Shift +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대부분의 편집 도구는 이전에 선택된 개체에 작용합니다. 선택된 개체는 여덟 개의 작은 핸들로 표시됩니다. 선택된 개체를 더블 클릭하면 개체와 연결되어 있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선택을 취소하려면 개체의 외부를 클릭하십시오.

선택을 취소하려면, 선택한 개체의 바깥 부분을 클릭하거나 Esc 키를 누릅니다.

도구를 더블 클릭하면 이 도구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한 번 클릭하여 호출하면 작업을 완료한 후 마지막 선택 사항으로 돌아갑니다.

선택

현재 문서에서 개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선택

직사각형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채운 직사각형을 그립니다. 직사각형의 모서리를 둘 위치를 클릭하고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끕니다. 정사각형을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끕니다.

아이콘

직사각형

타원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채운 타원을 그립니다. 타원을 그릴 위치를 클릭하고 원하는 크기가 될 때까지 끕니다. 원을 그리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끕니다.

아이콘

타원

텍스트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끈 위치에 텍스트 프레임을 그립니다. 문서에서 임의의 위치를 마우스로 클릭한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붙여 넣습니다.

아이콘

텍스트

곡선

그리기 도구 모음의 [곡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슬라이드에 선과 도형을 추가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아이콘

곡선

연결자

아이콘

커넥터

현재 슬라이드의 개체에 연결자를 추가할 수 있는 연결자 도구 모음을 엽니다. 연결자는 개체를 연결하는 선으로 개체를 이동하더라도 연결 상태를 유지합니다. 연결자가 있는 개체를 복사하면 연결자도 복사됩니다.

선과 화살표

화살표 도구 모음을 열어 선과 화살표를 삽입합니다.

3D 개체

3D 개체 도구 모음을 엽니다. 개체는 깊이, 조도, 반사가 있는 3차원입니다. 삽입된 각 개체는 초기의 3D 장면을 구성합니다. F3를 누르면 장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3D 개체에 대해 속성을 편집하려면 3D 효과 대화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아이콘

3D 개체

기본 도형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기본 도형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기본 도형

기호 도형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기호 도형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기호 도형

블록 화살표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블록 화살표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블록 화살표

순서도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순서도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순서도

설명 도구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설명 도구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설명 도구

별과 현수막

문서에 그림을 삽입할 수 있는 별과 현수막 도구 모음을 엽니다.

아이콘

그리기의 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연결점

그리기의 연결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폰트워크 갤러리

Opens the Fontwork dialog from which you can insert styled text not possible through standard font formatting into your document.

아이콘

폰트워크 갤러리

파일로부터

Inserts an image into the current document .

아이콘

Image

삽입

아이콘

삽입

회전

이 도구는 개체를 회전하는 데 사용합니다.

아이콘

회전

맞춤

선택한 개체의 맞춤을 수정합니다.

아이콘

방향

배치

선택한 개체의 스택 순서를 변경합니다.

아이콘

배치

입체면 표시/숨기기

선택한 개체에 대해 3D 효과를 설정하고 해제합니다.

애니메이션 창

선택한 개체에 적용할 효과를 지정하십시오.

아이콘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상호 작용

슬라이드 쇼가 진행되는 동안 선택한 개체를 누를 때의 개체 동작을 지정합니다.

아이콘

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