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층 정보

LibreOffice Draw에서는 계층을 사용할 수 있지만 LibreOffice Impress에서는 계층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계층을 사용하면 페이지에서 서로 관련된 요소끼리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개별 작업 영역처럼 계층을 숨기거나 잠가 표시되거나 인쇄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계층에 따라 페이지의 개체 스택 순서가 결정되지 않습니다. 단, 항상 다른 계층 앞에 오는 콘트롤 계층은 예외입니다.

페이지의 개체 스택 순서는 개체를 추가하는 순서에 따라 결정됩니다. 수정 - 배치를 사용하여 스택 순서를 다시 배치할 수 있습니다.

개체가 없는 계층의 영역은 투명합니다.

LibreOffice Draw에서는 세 가지 기본 계층을 제공합니다.

기본 계층은 삭제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없습니다. 삽입 - 계층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계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계층이 기본 작업 영역입니다. 레이아웃 계층은 페이지에서 제목, 텍스트 및 개체 자리 표시자의 위치를 지정합니다.

콘트롤 레이어는 작업만 할당되고 인쇄되지 않는 버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속성을 인쇄 불가능으로 설정합니다. 콘트롤 레이어의 개체는 항상 다른 레이어의 개체 앞에 배치됩니다.

치수선 계층은 예를 들어 치수선을 그리는 위치입니다. 이 계층을 표시하거나 숨겨 치수선을 손쉽게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레이어를 잠가 내용을 보호하거나 레이어와 내용을 숨겨 표시되거나 인쇄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새 레이어를 추가하면 문서의 모든 페이지에 레이어가 추가됩니다. 그러나 레이어에 개체를 추가하면 현재 페이지에만 추가됩니다. 모든 페이지에 레이어를 표시하려면 마스터 페이지(보기 - 슬라이드 마스터)에 개체를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