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 Impress에서 단축키 사용

참고 아이콘

일부 단축키는 데스크톱 시스템에 할당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시스템에 할당된 키는 LibreOffice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LibreOffice의 도구 - 사용자 정의 - 키보드 또는 데스크톱 시스템에서 다른 키를 할당해 보십시오.


키보드를 사용하여 LibreOffice Impress 명령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작업 영역을 탐색할 수도 있습니다. LibreOffice Impress에서는 LibreOffice Draw와 같은 단축키를 사용하여 그리기 개체를 만듭니다.

자리 표시자 선택

LibreOffice Impress 자동 레이아웃은 슬라이드 제목, 텍스트 및 개체에 대해 자리 표시자를 사용합니다. 자리 표시자를 선택하려면 Ctrl + Enter를 누릅니다. 다음 개체 틀로 이동하려면 다시 Ctrl + Enter를 누릅니다.

참고 아이콘

슬라이드의 마지막 개체 틀에서 Ctrl + Enter를 클릭하면 현재 슬라이드 다음에 새 슬라이드가 삽입됩니다. 새 슬라이드는 현재 슬라이드와 같은 레이아웃을 사용합니다.


개체 만들기 및 편집

  1. F6 키를 눌러 그리기 도구 모음으로 이동합니다.

  2. 그리기 도구 모음 아이콘이 선택될 때까지 오른쪽 방향키를 누릅니다.

  3. 아이콘 옆에 화살표가 있으면, 하위 도구가 있다는 표시입니다. 위쪽 또는 아래쪽 방향키를 눌러, 하위 도구 모음을 열고 오른쪽 또는 왼쪽 방향키를 눌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Enter 를 누르세요.

    문서의 현재 보기 중간에 사전 설정된 크기의 직사각형 개체를 삽입합니다.

  5. 문서로 되돌아가려면 +F6 을 누르세요.

    방향키를 사용하여 개체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체 보조 메뉴에서 명령을 선택하려면 Shift + F10을 누릅니다.

개체 선택 방법

  1. 문서로 들어가려면 +F6 을 누르세요.

  2. 원하는 개체가 나타날 때까지 Tab 키를 누릅니다.

프레젠테이션 미리보기

슬라이드 쇼를 시작하려면 Ctrl + F2 키를 누르거나 F5 키를 누르십시오.

다음 슬라이드 또는 다음 애니메이션 효과

스페이스바

개체 애니메이션 효과를 재생하지 않고 다음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 PageDown

이전 슬라이드로 돌아갑니다.

+ PageUp

특정 슬라이드로 이동합니다.

슬라이드 페이지 번호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슬라이드 쇼 중지

Esc 또는 -

여러 슬라이드

처음 여러 슬라이드로 전환하는 경우 Enter 키를 눌러 키보드 초점을 작업 영역으로 변경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F6 키를 눌러 작업 영역으로 이동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슬라이드 선택 및 선택 취소

방향키를 사용하여 선택할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Spacebar를 누릅니다. 선택 사항에 추가하려면 방향키를 사용하여 추가할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다시 Spacebar를 누릅니다. 슬라이드 선택을 취소하려면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Spacebar를 누릅니다.

슬라이드 복사:

  1. 방향키를 사용하여 복사할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Ctrl + C를 누릅니다.

  2. 복사한 슬라이드를 붙여 넣을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Ctrl + V를 누릅니다.

슬라이드 이동:

  1. 방향키를 사용하여 복사할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Ctrl + X를 누릅니다.

  2. 복사한 슬라이드를 이동시킬 슬라이드로 이동한 다음 Ctrl + V를 누릅니다.

  3. 현재 슬라이드의 또는 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