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점 사용하기

Impress와 Draw에서는 두 인접한 도형을 연결자라 불리는 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도형 간에 연결자를 그릴 때, 연결자는 도형에 있는 접착접에 붙게 됩니다. 각 도형은 기본 접착점을 가지고 있으며 도형의 정의에 따라 기본 접착점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형에 직접 사용자 접착점을 삽입할 수 있으며, 이런 식으로 삽입된 사용자 접착접에 연결자를 붙일 수 있습니다.

접착점을 추가하거나 편집하려면

  1. 모든 요소의 기존 접착점을 표시하려면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하십시오.

  2. 접착점 도구 모음에서 접착점 삽입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요.

  3. 접착점을 추가할 요소를 슬라이드에서 선택하십시오.

  4. 새 접착점을 추가할 도형 내부의 위치를 클릭하십시요.

    도형이 채워져 있을 경우 도형 내부의 아무 곳에나 클릭할 수 있습니다. 도형이 채워져 있지 않은 경우, 새 접착점을 삽입하려면 테두리를 클릭해야 합니다. 삽입된 뒤에는 접착점을 도형 내부의 다른 위치로 끌어다놓을 수 있습니다.

접착점 삽입 아이콘 옆의 네개의 아이콘으로 해당 접착점에 붙어 있는 연결자에 방향을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각 접착점에 하나 이상의 방향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접착점 비례하여 위치 아이콘이 활성화된 경우, 접착점은 개체의 크기 조정에 따른 테두리의 움직임 비례하여 움직입니다.

접착점 비례하여 위치 아이콘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경우, 이 아이콘 옆에 존재하는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아이콘으로 접착접이 개체의 크기 변화에 따라 어떻게 위치할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