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의 개체 애니메이션

슬라이드 개체에 미리 설정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전환의 애니메이션 효과에 사용할 수 있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개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려면:

  1. 표준 보기의 슬라이드에서 애니메이션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2. 서식 - 애니메이션 메뉴를 선택하여, 사이드바의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창을 엽니다. 효과 추가 (+) 버튼을 누르고 애니메이션 효과를 선택합니다.

  3. 사용자 정의 애니메이션 대화 상자에서 탭 페이지를 누르고 효과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효과를 클릭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애니메이션을 미리 보려면 재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 아이콘

슬라이드에 사용자 지정 애니메이션이 있는 개체가 하나 이상 있으면, 슬라이드 창의 슬라이드의 미리보기 옆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발표자 콘솔에서 슬라이드 쇼를 보여줄때 아이콘을 보고 다음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동 경로 적용하고 수정하기:

개체는 이동 경로를 따로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이 될 수 있습니다. 미리 지정된 경로나 직접 만든 경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곡선", "다각형" 이나 "자유 곡선" 을 선택하면, 대화 상자가 닫히고 자신의 경로를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기가 끝나고 취소된 게 아니면, 만들어진 경로는 문서에서 제거되고 이동 경로 효과가 삽입됩니다.

이동 경로 편집

사용자 지정 에니메이션 패널이 보여지면, 현재 슬라이드의 모든 효과의 이동 경로은 슬라이드에 투명하게 됩니다. 모든 경로는 항상 보여지므로, 연속전인 경로를 가지는 에니메이션이 쉽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동 경로는 경로에 클릭함으로써 선택될 수 있습니다. 선택된 경로는 핸들을 지원할 것이며, 모양처럼 이동되거나 크기 조정될 수 있습니다. 경로에 더블 클릭을 하면, 점 편집모드가 시작됩니다. 점 편집모드는 편집 - 점 이나 F8 을 눌러서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체에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거하려면:

  1. 표준 보기의 슬라이드에서 효과를 제거할 개체를 선택합니다.

  2. 슬라이드 쇼 - 효과를 선택합니다.

  3. 제거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