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

그리기 도구 모음의 [곡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슬라이드에 선과 도형을 추가할 수 있는 도구 모음이 열립니다.

Shift 키를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 움직임이 45도의 배수로 제한됩니다. 키를 누르고 있으면 새 점이 마지막 점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서로 연결되지 않은 곡선으로 이루어진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키를 누른 채로 아직 닫지 않은 큰 개체 안에 작은 개체를 그리면, 작은 개체를 큰 개체에서 빼서 큰 개체의 구멍처럼 보이게 됩니다.

닫힌 도형에는 선 및 채우기 도구 모음의 영역 스타일/채우기 상자에 표시된 채우기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채워진 곡선

베지에 곡선을 기반으로 채운 닫힌 도형을 그립니다. 곡선을 시작할 위치를 클릭하고 곡선을 끌어 놓은 다음 곡선을 끝낼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하고 클릭합니다. 곡선에 직선 세그먼트를 추가하려면 포인터를 이동하고 다시 클릭합니다. 도형을 닫으려면 더블 클릭합니다.

아이콘

채워진 곡선

다각형, 채운

직선 세그먼트로 구성된 닫힌 도형을 그립니다. 다각형을 시작할 위치를 누른 다음 끌어서 선 세그먼트를 그립니다. 다시 클릭하면 선 세그먼트의 끝을 지정할 수 있고, 계속 클릭하면 다각형의 선 세그먼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각형 그리기를 마치려면 더블 클릭합니다. 다각형을 45도로 제한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각형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채워진 다각형

채워진 다각형 (45도)

45도로 제한된 직선 세그먼트로 구성된 닫힌 도형을 그립니다. 다각형을 시작할 위치를 누른 다음 끌어서 선 세그먼트를 그립니다. 다시 클릭하면 선 세그먼트의 끝을 지정할 수 있고, 계속 클릭하면 다각형의 선 세그먼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각형 그리기를 마치려면 더블 클릭합니다. 다각형의 각도를 45도로 제한하지 않으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합니다.

아이콘

채워진 다각형 (45도)

자유형 선, 채움

슬라이드에서 마우스로 끈 위치에 자유형 선을 그립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LibreOffice에서 선의 끝점부터 시작점까지 직선 세그먼트를 그려 닫힌 도형을 만듭니다. 선 내의 도형은 현재 면의 색상으로 채워집니다.

아이콘

자유형 선, 채움

곡선

부드러운 베지에 곡선을 그립니다. 곡선을 시작할 위치를 클릭하고 곡선을 끌어 놓은 다음 곡선을 끝낼 위치로 포인터를 이동하고 클릭합니다. 곡선에 직선 세그먼트를 추가하려면 포인터를 이동하고 다시 클릭합니다. 곡선 그리기를 마치려면 더블 클릭합니다. 닫힌 도형을 만들려면 곡선의 시작점을 더블 클릭합니다. 곡선의 호는 마우스로 끈 거리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이콘

곡선

다각형

일련의 직선 세그먼트로 구성된 선을 그립니다. 마우스로 끌어 선 세그먼트를 그리고 마우스로 눌러 선 세그먼트의 끝점을 지정한 다음 다시 끌어 새로운 선 세그먼트를 그립니다. 더블 클릭하면 선 그리기를 끝낼 수 있습니다. 닫힌 도형을 만들려면 선의 시작점을 더블 클릭합니다.

전환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각형을 그리면 새로운 점의 위치는 단지 45도의 각도로 고정됩니다.

점 편집 모드를 활성화했을 경우 다각형의 점을 각각 대화식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다각형

다각형 (45도)

45도 각으로 제한된 일련의 선 조각으로 구성된 선을 그립니다. 마우스를 끌어 선 조각을 그리고, 클릭하여 선 조각의 끝 점을 지정하고, 다시 마우스를 끌어 새로운 선 조각을 그립니다. 두 번 클릭하면 선 그리기를 마칩니다. 닫힌 도형을 그리려면 를 누른 채로 두 번 클릭합니다.

아이콘

다각형 (45도)

자유형 선

현재 문서에서 마우스로 끄는 위치에 자유형 선을 그립니다. 선을 끝내려면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닫힌 도형을 그리려면 선 시작점 근처에서 마우스 버튼을 놓습니다.

아이콘

자유형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