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선택한 개체의 모양, 방향 또는 채우기를 수정합니다.

아이콘

효과(LibreOffice Draw에만 해당)

LibreOffice Draw에서 모드 도구 모음을 열려면 그리기 도구 모음에서 효과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LibreOffice Impress에서는 보기 - 도구 모음 - 모드를 선택합니다.

회전

선택한 2D 개체를 회전점을 중심으로 회전하거나 기울입니다. 개체의 모서리 핸들을 회전할 방향으로 끕니다. 개체를 기울이려면 중앙 핸들을 기울이려는 방향으로 끕니다.

각 슬라이드의 회전점은 한 개뿐입니다. 회전점을 개체의 중앙으로 이동하려면 개체를 더블 클릭합니다. 회전점을 화면의 새 위치로 끈 다음 개체를 회전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3D 개체가 포함된 그룹을 선택하면 3D 개체만 회전됩니다. 3D 개체를 기울일 수 없으며 중앙 핸들을 끌어 X 및 Y 축을 중심으로 회전할 수는 있습니다.


아이콘

회전

뒤집기

선택한 개체를 대칭선을 중심으로 대칭 이동합니다. 대칭선은 슬라이드의 아무 위치로나 끌 수 있습니다. 개체를 대칭 이동하려면 개체의 핸들을 대칭선 너머로 끕니다. 대칭선의 방향을 변경하려면 끝점 중 하나를 새 위치로 끕니다.

아이콘

뒤집기

3D 회전체로

대칭선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선택한 2D 개체를 3D 개체로 변환합니다.

대칭선을 새 위치로 끌어 변환된 개체의 모양을 변경합니다. 대칭선의 방향을 변경하려면 끝점 중 하나를 끕니다. 개체를 눌러 3D 개체로 변환합니다.

아이콘

3D 회전체로

원형(원근 적용)

선택한 개체를 가상의 원을 중심으로 회전한 다음 원근감을 추가하여 비틉니다. 선택한 개체의 핸들을 끌어 비틉니다. 선택한 개체가 다각형이나 베지에 곡선이 아니면 개체를 곡선으로 변경한 후에 비틀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이콘

원형(원근 적용)

원통형(비스듬히)

선택한 개체를 가상의 원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비틉니다. 선택한 개체의 핸들을 끌어 비틉니다. 선택한 개체가 다각형이나 베지에 곡선이 아니면 개체를 곡선으로 변경한 후에 비틀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이콘

원통형(비스듬히)

비틀기

선택한 개체의 핸들을 끌어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개체가 다각형이나 베지에 곡선이 아니면 개체를 곡선으로 변경한 후에 비틀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아이콘

비틀기

투명도

선택한 개체에 투명 그라디언트를 적용합니다. 투명 선은 회색으로 표현되고 검정 핸들은 0% 투명도, 흰색 핸들은 100% 투명도를 나타냅니다.

흰색 핸들을 끌어 투명 그라디언트의 방향을 변경합니다. 검정 핸들을 끌어 그라디언트의 길이를 변경합니다. 색상 모음에서 핸들로 색을 끌어서 놓아 회색조 값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색상 모음을 표시하려면 보기 - 도구 모음 - 색상 모음을 선택합니다.


아이콘

투명도

그라디언트

선택한 개체의 그라디언트 채우기를 수정합니다. 이 명령은 서식 - 영역에서 선택한 개체에 그라디언트를 적용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라디언트 선의 핸들을 끌어 그라디언트의 방향이나 길이를 변경합니다. 색상 모음에서 핸들로 색을 끌어서 놓아 그라디언트 끝점의 색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색상 모음을 표시하려면 보기 - 도구 모음 - 색상 모음을 선택합니다.


아이콘

그라디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