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 편집 도구 모음

다각형 개체를 선택하고 점 편집을 클릭하면 점 편집 도구 모음이 표시됩니다.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하여 곡선이나 곡선으로 변환되는 개체의 점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 편집

점 편집 아이콘을 사용하여 베지에 개체의 편집 모드를 적용하거나 해제하십시오. 편집 모드에 있을 때에는 그리기 개체의 각 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점 편집

점 이동

점을 이동할 수 있는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마우스 포인터를 점 위에 놓으면 작은 빈 사각형이 표시됩니다. 이 점을 다른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점 양쪽의 곡선이 움직임에 따라 함께 이동합니다. 다음 점과의 사이에 있는 곡선 부분의 모양이 바뀝니다.

두 개의 점 사이에 있는 곡선이나 닫힌 곡선의 면을 클릭한 다음 마우스 키를 누른 상태로 끌어오면 전체 곡선을 변형하지 않으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점 이동

점 삽입

삽입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점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동 모드에서처럼 점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두 점 사이의 곡선을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약간 움직이면 새 점이 삽입됩니다. 점은 준대칭 점이고, 제어점과 연결된 선은 평행하여 이동할 때도 평행을 유지합니다.

모서리점을 만들려면 먼저 준대칭 점이나 대칭 점을 삽입한 다음 모서리점 설정을 사용하여 모서리점으로 변환합니다.

아이콘

점 삽입

점 삭제

하나 이상의 점을 삭제하려면 점 삭제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여러 개의 점을 선택하려면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점을 클릭합니다.

먼저 점을 선택한 다음 이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또는 (제거) 키를 눌러서 점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

점 삭제

곡선 분할

곡선 분할 아이콘은 곡선을 분할합니다. 곡선을 분할할 점을 선택한 다음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

곡선 분할

곡선으로 변환

곡선을 직선으로 변환하거나 직선을 곡선으로 변환합니다. 한 개의 점을 선택한 경우에는 점 앞의 곡선이 변환됩니다. 두 점을 선택하면 두 점 사이의 곡선이 변환됩니다. 점을 세 개 이상 선택하면 이 아이콘을 누를 때마다 곡선의 다른 부분이 변환됩니다. 필요한 경우 둥근 점을 모서리점으로 변환하거나 모서리점을 둥근 점으로 변환합니다.

곡선 부분이 직선일 경우 직선의 끝점에는 최대 하나의 조종점이 있습니다. 먼저 직선을 다시 곡선으로 변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끝점을 더 이상 동그란 점으로 만들 수 없습니다.

아이콘

곡선으로 변환

모서리점

선택한 점을 모서리점으로 변환합니다. 모서리점에는 이동 가능하며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두 개의 제어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곡선은 모서리점을 직선으로 통과하지 않고 모서리를 형성합니다.

아이콘

모서리점

부드럽게 전환

모서리점이나 대칭 점을 준대칭 점으로 변환합니다. 모서리점의 두 제어점은 평행하게 맞춰지며 동시 이동만 가능합니다. 제어점의 길이가 다를 수 있으므로 원하는 대로 굴곡 조절기의 정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부드럽게 전환

대칭으로 전환

이 아이콘은 모서리점이나 준대칭 점을 대칭 점으로 변환합니다. 모서리점의 두 제어점은 평행하게 맞춰지며 길이가 같습니다. 동시 이동만 가능하며 양방향의 굴곡 조절기 정도가 같습니다.

아이콘

대칭으로 전환

베지에 닫기

선이나 곡선을 닫습니다. 선은 확대된 정사각형으로 표시되는 첫 번째 점을 마지막 점과 연결하여 닫습니다.

아이콘

베지에 닫기

점 줄이기

삭제를 위해 현재 점이나 선택된 점을 마크합니다. 이는 점이 직선에 위치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곡선으로 변환 아이콘으로 곡선이나 다각형을 직선으로 변환했거나 마우스로 곡선을 변경하여 점이 직선에 놓이게 될 때 삭제됩니다. 점의 정리가 일어나는 각도는 15°가 기본 값이며

아이콘

점 줄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