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필터 만들기

LibreOffice용 XML 필터 만들기

LibreOffice용 XML 필터를 만드는 경우 OpenDocument XML 파일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는 XSLT 스타일시트를 디자인해야 합니다.

팁 아이콘

OpenDocument XML 형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xml.openoffice.org/로 이동하십시오.


원할 경우 가져온 XML 문서에 LibreOffice 스타일을 적용하는 필터와 함께 서식 파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XML 필터를 만들려면

  1. 외부 XML 형식의 요소를 OpenDocument XML 파일 형식으로 매핑하고 다시 그 반대로 매핑하는 XSLT 변환 스타일시트를 만듭니다.

  2. 외부 XML 형식의 파일을 LibreOffice(으)로 가져올 때 이 형식의 요소에 LibreOffice 스타일을 지정하는 서식 파일을 만듭니다.

  3. LibreOffice Writer에서 텍스트 문서를 만들고 도구 - XML 필터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5. XML 필터 대화 상자에서 일반 탭을 클릭하고 필터 속성을 지정합니다.

  1. 변환 탭 페이지에서 필터의 변환 속성을 지정합니다.

  1. 확인을 클릭합니다.

XML 필터 테스트

LibreOffice에서 사용자 정의 XML 필터에 대해 기본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테스트 중에 문서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 텍스트 문서를 만들거나 엽니다.

  2. 도구 - XML 필터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필터 목록에서 테스트할 필터를 선택하고 XSLT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4. 내보내기 필터를 테스트하려면 대화 상자의 내보내기 영역에서 다음 중 한 가지를 수행합니다.

  1. 가져오기 필터를 테스트하려면 대화 상자의 가져오기 영역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문서를 선택한 다음 열기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