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버전 비교

참고 아이콘

LibreOffice에서는 텍스트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문서에 대한 검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를 공동으로 작성한 몇 명의 공동 작성자 또는 검토자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해당 문서의 복사본을 모든 검토자에게 전송하고 각 검토자가 문서를 편집하여 다시 보내줄 것을 요청합니다.

Normally, the reviewers enable change tracking by Edit - Track Changes - Record and you can easily see the changes.

문서의 복사본을 보낸 작성자 가운데 한 명은 어쩌면 편집 - 수정 - 기록 명령어를 사용하여 기록하지 않고 수정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 작성자가 얼마나 친절한지에 따라서 그에게 다시 한번 LibreOffice를 사용하여 제대로 만들 것을 부탁하거나 아니면 직접 원본 문서와 돌려 받은 문서의 복사본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1. Open the reviewer's document and then choose Edit - Track Changes - Compare Document.

    이 경우 항상 먼저 새로 수정된 문서를 연 후 이전 문서와 비교해야 합니다.

  2. 파일 선택 대화 상자가 표시됩니다. 이전 원본 문서를 선택하고 대화 상자를 확인합니다.

    LibreOffice에서 두 문서 내용을 검토자 문서에 합칩니다. 검토자 문서에는 있지만 원본 문서에는 없는 텍스트 절은 모두 삽입된 것으로 인식되며 검토자가 삭제한 텍스트 절은 모두 삭제된 것으로 인식됩니다.

  3. 이 단계에서 삽입 및 삭제 내용을 적용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검토자의 문서를 새 이름을 사용하여 새 원본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수정 기록과 표시

변경 사항 표시

수정 적용 또는 취소

버전 합침

버전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