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기록과 표시

참고 아이콘

LibreOffice에서는 텍스트 문서와 스프레드시트 문서에 대한 검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작성자가 같은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에서 작업하고 있는 경우, 검토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에 변경을 많이 한 작성자를 기록하고 표시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마지막으로 편집할 때 각 개별 변경 사항을 살펴보고 동의할 것인지 거부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편집자가 자신의 최종 보고서를 전달 중이라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보고서를 게시하기에 앞서 선임 편집자와 교정원이 읽은 다음 각자의 변경 사항을 보고서에 추가해야 합니다. 선임 편집자는 한 단락 뒤에 "명료하게"라고 적은 다음 다른 단락을 완전히 지웁니다. 교정원은 문서의 맞춤법을 검사하고 상상 속 인물의 성에 대한 명시적인 참조를 일반적인 성으로 표시하지 않도록 대체할 다른 단어로 두 가지 경우를 메모합니다.

위와 같이 편집된 문서를 돌려 받은 후 두 명의 서로 다른 작성자의 제안을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에 이와 비슷한 것을 조사한 바가 있는 동료에게 이 문서 사본을 전자 메일로 보내어 몇 가지 조언을 부탁했는데, 이 동료는 사본을 보완하여 되돌려 주었습니다.

회사의 모든 동료와 관리자가 LibreOffice을(를) 사용하여 작업하고 있기 때문에 받은 결과를 통해 문서의 최종 버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변경 사항 표시

수정 적용 또는 취소

문서 버전 비교

버전 합침

버전 관리

Protecting 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