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reOffice에서 내용 보호

다음은 LibreOffice에서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하거나 볼 수 없도록 보호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한 개요입니다.

모든 문서를 보호하여 저장

OpenDocument 형식으로 저장되는 모든 문서에는 암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 암호를 지정하면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서는 문서를 열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문서가 외부 편집기에서 읽을 수 없도록 내용이 인코딩됩니다. 이 기능은 내용, 그래픽 및 OLE 개체에 적용됩니다.

보호 적용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하고 암호를 사용하여 저장 상자를 선택합니다. 문서를 저장합니다.

보호 해제

문서를 열 때 올바른 암호 입력.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 명령어, 암호를 사용하여 저장의 선택 해제.


경고 아이콘

파일 - 속성에 입력한 정보는 암호화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저자의 이름, 작성일, 단어 수 및 문자 수 등이 포함됩니다.


수정 보완 기능 보호

LibreOffice Calc 및 LibreOffice Writer를 바꿀 때마다 검토 기능을 통해 변경자를 기록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올바른 암호를 입력했을 경우에만 끌 수 있는 보호 기능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때까지 모든 변경 내용은 계속 기록됩니다. 변경 내용에 동의하거나 거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보호 적용

Choose Edit - Track Changes - Protect. Enter and confirm a password of at least one character.

보호 해제

Choose Edit - Track Changes - Protect. Enter the correct password.


프레임과 그래픽, OLE 개체 보호

삽입되는 그림의 내용, 위치 및 크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보호 기능은 Writer의 프레임과 OLE 개체에도 적용됩니다.

보호 적용

For example, for graphics inserted in Writer: Choose Format - Image - Options tab. Under Protect, mark Contents, Position and/or Size.

보호 해제

For example, for graphics inserted in Writer: Choose Format - Image - Options tab. Under Protect, unmark as appropriate.


그리기 개체와 양식 개체 보호

그리기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문서에 삽입한 그리기 개체를 실수로 이동하거나 크기를 변경하지 못하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양식 콘트롤 도구 모음을 사용하여 삽입한 양식 개체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보호 적용

서식 - 개체 - 위치 및 크기 - 위치 및 크기 탭을 선택합니다. 위치 또는 크기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보호 해제

서식 - 개체 - 위치 및 크기 - 위치 및 크기 탭을 선택합니다. 위치 또는 크기 확인란 선택을 해제합니다.


문서 저장

Protecting Changes

디지털 서명 사용

LibreOffice Writer의 내용 보호

LibreOffice Calc의 셀 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