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Office 및 LibreOffice 사용

LibreOffice는 Microsoft Office 파일을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Microsoft Office Open XML 형식 포함)

Microsoft Office 파일 열기

  1. 파일 - 열기를 선택합니다. LibreOffice 파일 열기 대화 상자에서 Microsoft Office 파일을 선택합니다.

MS Office 파일...

열리는 LibreOffice 모듈

Microsoft Word, *.doc, *.docx

LibreOffice Writer

Microsoft Excel, *.xls, *.xlsx

LibreOffice Calc

Microsoft PowerPoint, *.ppt, *.pps, *.pptx

LibreOffice Impress


Microsoft Office 파일로 저장

  1.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2. 파일 형식 상자에서 Microsoft Office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문서를 Microsoft Office 형식으로 저장

  1. Choose - Load/Save - General.

  2. 기본 파일 형식 및 ODF 설정 영역에서 먼저 문서 유형을 선택한 다음 저장할 파일 유형을 선택합니다.

이제부터 문서를 저장하면 선택한 내용에 따라 파일 형식이 설정됩니다. 물론 파일 저장 대화 상자에서 다른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Microsoft Office 파일을 OpenDocument 형식으로 변환

문서 변환기 마법사는 폴더에 있는 Microsoft Office 파일을 모두 복사하여 OpenDocument 파일 형식의 LibreOffice 문서로 변환합니다. 읽을 폴더와 변환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 마법사 - 문서 변환기를 선택하여 마법사를 시작합니다.

Microsoft Office와 LibreOffice의 매크로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Microsoft Office와 LibreOffice은(는) 같은 매크로 코드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Microsoft Office는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 코드를 사용하고 LibreOffice은(는) LibreOffice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Basic 코드를 사용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같지만 개체와 메서드는 다릅니다.

참고 아이콘

최신 버전의 LibreOffice에서는 - 불러오기/저장하기 - VBA 속성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일부 Excel Visual Basic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인 매크로를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도 사용하려면 매크로를 편집해야 합니다. LibreOffice은(는) Microsoft Office 파일에 포함된 매크로를 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LibreOffice Basic IDE 편집기에서 매크로 코드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VBA 매크로를 보존할 것인지 아니면 삭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VBA 매크로 코드가 있는 Microsoft Office 문서를 엽니다. 일반 내용(텍스트, 셀, 그림)만 변경하고 매크로는 편집하지 않습니다. 해당 문서를 Microsoft Office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Microsoft Office에서 파일을 열면 이전처럼 VBA 매크로가 실행됩니다.

로드하거나 저장할 때 Microsoft Office 파일에서 VBA 매크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LibreOffice에서 VBA 매크로 관련 설정을 하려면 - 불러오기/저장하기 - VBA 속성 항목을 확인하십시오.

Microsoft Office 문서 변환 정보

문서 열기

문서를 다른 형식으로 저장된 문서 열기

문서를 다른 형식으로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