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의 언어 선택

문서에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 언어에 따라 맞춤법 검사에 사용되는 사전, 동의어 사전 및 하이픈 넣기, 소수점 자릿수, 천 단위 구분 문자 및 기본 통화 서식 등이 결정됩니다.

모든 문서에 대한 언어 선택

  1. Choose . Go to Language Settings - Languages.

  2. 문서 기본 언어에서 새로 만든 모든 문서에 사용할 문서 언어를 선택합니다. 오로지 현재 문서에를 선택하면 선택한 내용이 현재 문서에만 적용됩니다. 확인을 사용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단락 서식 파일의 언어 선택

  1. 단락 스타일을 편집하려는 단락에 커서를 놓습니다.

  2. 콘텍스트 메뉴를 불러온 다음 단락 서식 파일 편집 명령어를 선택하십시오. 단락 서식 파일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3. 글꼴 탭으로 전환하십시오.

  4. 언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현재 단락 스타일을 사용하여 서식을 설정한 모든 단락에 선택한 언어가 적용됩니다.

선택된 텍스트에 대한 언어를 직접 지정

  1. 언어를 지정하려는 텍스트를 선택하십시오.

  2. 서식 - 문자를 선택합니다. 문자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3. 글꼴 탭으로 전환하십시오.

  4. 언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LibreOffice Calc에서 서식 - 셀을 불러온 다음 위와 같이 실행하십시오.

문자 서식 파일의 언어 선택

  1. Open the Styles window and click on the Character Styles icon.

  2. 다른 언어에 적용할 문자 스타일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3. Then open the context menu in the Styles window and select Modify. This opens the Character Style dialog.

  4. 글꼴 탭으로 전환하십시오.

  5. 언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제 선택한 텍스트에 문자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텍스트 언어 추가

  1. 사전이 추가 기능으로 제공되어 설치됩니다. 기본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 - 언어 - 온라인 사전을 선택하여 사전 페이지를 엽니다.

  2. 설명 목록에서 사전을 선택합니다. 사전 설명에서 가져올 머리글을 클릭합니다.

  3. 다음 페이지에서 가져오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전 추가 기능을 다운로드합니다.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폴더의 이름을 기록해 두십시오. 원하는 경우 추가 사전을 다운로드하십시오.

  4. 다운로드한 확장 기능을 설치하려면 LibreOffice에서 도구 - 확장 관리자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확장 기능을 설치한 후 LibreOffice(빠른 시작 포함)을(를) 닫고 다시 시작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설정

LibreOffice 소프트웨어의 표준 설치 옵션에서는 사용자가 선택하는 언어 버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영어 메뉴와 도움말이 포함된 영어(미국) 버전을 내려 받습니다. 만일 다른 언어로 된 메뉴와 도움말을 (번역이 되어있는 경우)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UI의 언어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1. Choose - Language Settings - Languages.

  2. 사용자 인터페이스 목록 상자에서 다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를 선택합니다.

  3. Click OK and restart the LibreOffice software.

  4. 만약 목록 상자에 원하는 언어가 나오지 않으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추가"를 참조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언어 추가

- 언어 설정 - 언어

서식 - 문자 - 글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