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과 명함 작성과 인쇄

대화 상자를 사용하여 명함 만들기

파일 - 새로 만들기 - 명함을 선택하여 명함 표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명함 대화 상자를 엽니다.

레이블과 대화 상자 만들기

레이블 대화 상자를 통해 레이블과 명함을 모두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1. 파일 - 다시 - 레이블 명령어를 선택하여 레이블 대화 상자를 불러오십시오.

  2. 레이블 탭에 있는 서식 영역에서 레이블 서식을 정의하십시오.

    LibreOffice Writer에는 레이블, 배지 및 명함에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형식의 시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밖의 사용자 정의 형식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레이블 탭에 있는 상표 영역에서 레이블의 상표를 선택하십시오.

    이 작업은 데이터베이스 필드와 관련되어 있기도 하므로 "편지 양식" 등을 보낼 때 다양한 내용을 갖는 레이블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각 레이블에 같은 텍스트를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테이블 목록 상자를 사용하여 데이터 필드를 가져온 데이터베이스와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화살표 버튼을 눌러 선택한 데이터 필드를 빈 영역으로 전송합니다. Enter 키를 눌러 줄 나누기를 삽입합니다. 공백과 다른 고정 텍스트를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정의된 서식에서 제공하지 않는 고유 레이블 서식을 정의하려면 서식 탭을 사용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유형 목록 상자에서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옵션 탭에서 모든 레이블을 만들 것인지 또는 특정 레이블만 만들 것인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옵션 탭 페이지에서 내용 동기화 상자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상자가 선택되어 있으면 왼쪽 위에서만 레이블을 입력해야 하고 한 번만 편집해야 합니다.

  5. 사용자가 설정한 기본값으로 새로운 문서를 만들려면 새로운 문서를 클릭하십시오.

  6. 새로운 문서를 클릭하는 즉시 레이블 동기화 버튼이 있는 작은 창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 레이블을 입력하십시오. 명시된 버튼을 클릭하는 즉시 현재의 단일 레이블이 시트의 다른 모든 레이블로 복사됩니다.

주소 레이블 인쇄

새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