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UNO 구성 요소 통합

프로그래머는 자신의 고유한 UNO(Unified Network Objects) 구성 요소를 LibreOffice에 기록하고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새 구성 요소를 LibreOffice 메뉴와 도구 모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 구성 요소를 "Add-Ons"라고 합니다.

일부 도구와 서비스에서 새 구성 요소의 통합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ibreOffice Developer's Guid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LibreOffice 내에서 새 구성요소를 등록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installpath}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있는 unopkg 도구를 사용합니다.

  2. 새 구성 요소를 서비스로 통합합니다. ProtocolHandler와 JobDispatch 서비스가 도움이 됩니‹¤. 자세한 내용은 LibreOffice Developer's Guid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인터페이스(메뉴 또는 도구 모음)를 변경합니다. 변경 사항을 설명하는 XML 텍스트 파일을 기록하면 거의 자동으로 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LibreOffice Developer's Guide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Add-on은 LibreOffice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으며, LibreOffice Calc에 새 기능을 제공하는 과 관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