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맵 삽입, 편집, 저장

비트맵 삽입

비트맵을 LibreOffice Writer, LibreOffice Calc, LibreOffice Draw 및 LibreOffice Impress 의 문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1. Choose Insert - Image - From File.

  2.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 형식 상자에서 선택 사항을 특정 파일 형식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원본 파일에 대한 링크를 만들려면 링크 상자를 클릭합니다.

    링크 상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문서를 업데이트하고 로드할 때마다 비트맵 이미지가 다시 로드됩니다. 문서에서 이미지의 로컬 복사에서 수행한 편집 단계가 다시 적용되고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링크 상자를 선택하지 않으면 항상 그림이 처음 삽입될 때 만든 복사본으로 작업합니다.

    먼저 삽입된 그림을 링크로 포함하려면 편집 - 링크로 이동하고 연결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그림을 삽입하려면 열기를 클릭하십시오.

비트맵 편집

그림 도구 모음에 있는 아이콘

When you select the bitmap image, the Image Bar offers you the tools for editing the image. Only a local copy is edited in the document, even if you have inserted an image as a link.

참고 아이콘

The Image Bar may look slightly different depending to the module you are using.


A number of filters are located on the Image Filter toolbar, which you can open with the icon on the Image Bar.

원본 그림 파일은 필터에 의해 변경되지 않습니다. 필터는 문서 내의 그림에만 적용됩니다.

일부 필터의 경우에는 필터의 강도를 선택할 수 있는 대화 상자를 엽니다. 대부분의 필터는 여러 번 적용하여 필터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LibreOffice Draw와 LibreOffice Impress에서는 텍스트 및 그림을 추가하고 이 객체를 비트맵과 함께 선택한 다음 새로운 비트맵 이미지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The Image dialog

  1. 속성 대화 상자를 열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그림을 누르고 하위 메뉴에서 그림을 선택합니다.

  2. 선택된 그림의 속성을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비트맵 저장

GIF이나 JPEG, TIFF 형식으로 저장하려면 비트맵 이미지로 추출을 선택해야 합니다.

Draw 또는 Impress에서 비트맵 이미지를 추출하려면:

  1. 비트맵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선택하거나 모든 개체 주위에 있는 선택 영역을 열어 이미지와 함께 내보낼 텍스트 같은 추가 개체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파일 -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내보내기 대화 상자를 엽니다.

    내보내기 명령은 모든 필터 효과가 적용된 그림을 파일에 씁니다. 콘텍스트 메뉴의 그림으로 저장 명령은 그림이 링크된 그림으로 삽입된 경우 필터 효과가 적용되지 않은 그림을 저장합니다. 문서에 포함된 그림은 항상 필터가 적용된 상태로 저장되거나 내보내집니다.

  3. 파일 형식 필드에서 GIF, JPEG와 같이 원하는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4. 선택한 개체만 내보내려면 선택 상자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표시하지 않으면 문서의 전체 페이지를 내보냅니다.

  5.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Writer에서 비트맵 이미지를 추출하려면: 비트맵 이미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그림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림 추출 대화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파일 종류를 선택하십시요.

LibreOffice 문서 내부에서 끌어서 놓기

이미지에 클릭 가능한 핫스폿 추가

Image Filter Bar from the Image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