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원본 보기를 사용하여 끌어서 놓기

끌어서 놓기를 사용하면 데이터 원본에서 텍스트나 스프레드시트 문서로 복사하거나 데이터 원본 기반의 양식을 만드는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데이터 복사

끌어 놓기를 사용하여 복사

끌어 놓기 실행을 취소하려면 문서에 커서를 두고 편집 – 실행 취소를 선택합니다.

팁 아이콘

또한 끌어서 놓기를 사용하여 문서에서 데이터 원본으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팁 아이콘

텍스트 테이블이나 스프레드시트 내의 선택 범위는 데이터 원본 탐색기의 테이블 컨테이너로 끌어다 놓을 수 있습니다.


팁 아이콘

일반 텍스트는 끌어서 놓기를 사용하여 임의의 문서에서 데이터 원본 보기의 데이터 필드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텍스트 문서에 적용

데이터 원본 보기의 열 머리글에서 문서로 필드 이름을 끌어 데이터베이스 필드를 텍스트 문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편지 양식을 디자인할 때 이 방법이 특히 유용합니다. 원하는 필드(홈 주소, 주소 양식 등)를 문서로 끌기만 하면 됩니다.

완전한 레코드를 삽입하려면 해당되는 머리글을 선택하고 문서 안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데이터베이스 열 삽입 대화 상자가 나타나고 이 대화 상자에서 모든 데이터베이스 필드를 사용할 것인지, 데이터를 문서에 텍스트, 표 또는 필드로 복사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택한 모든 레코드가 삽입됩니다.

데이터를 테이블 문서에 적용

데이터 원본 보기의 행을 선택한 다음 스프레드시트에 끌어 놓는 방법으로 스프레드시트의 현재 시트에 하나 이상의 레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버튼을 움직여 놓는 자리에 데이터가 삽입됩니다.

콘트롤 필드를 텍스트 양식에 삽입

데이터베이스에 연결된 텍스트 양식을 만들 때 데이터 원본 보기를 끌어서 놓아 콘트롤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열을 텍스트 문서로 끌면 필드가 삽입됩니다. Shift + 을 누른 상태에서 끌어오면 텍스트 필드는 해당하는 레이블 필드와 그룹화되어 삽입됩니다. 텍스트 필드에는 이미 양식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베이스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ibreOffice 문서 내부에서 끌어서 놓기

문서 사이에 그래픽 복사

텍스트 문서에 표 영역 복사

갤러리의 그래픽 복사

갤러리에 그림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