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ing a Document Using WebDAV over HTTPS

LibreOffice 에서는, secure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WebDAV 서버에 저장된 문서를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HTTPS 를 통해 WebDAV 를 사용하려면 LibreOffice 파일 대화 상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1. - LibreOffice - 일반을 선택합니다. LibreOffice 대화 상자 사용이 활성화되어야 합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선택합니다.

  2. 파일 - 열기 를 선택합니다.

  3. 파일명 입력란에, WebDAV 폴더 경로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면, 192.168.1.1 의 ip 를 가지는 WebDAV 서버에 안전한 연결을 열고 webfolder 의 내용을 나열하려면, https://192.168.1.1/webfolder 를 입력합니다.

  4. WebDAV 서버에 처음 연결할 때, "알 수 없는 인증기관이 인증한 웹사이트" 대화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인증서를 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수락하려면, "이번 세션에 임시적으로 인증서 수락" 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LibreOffice 을 종료할 때까지 WebDAV 서버의 파일을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으면, 취소를 클릭합니다.

  5. 인증서를 수락하지 않으면, 열려고 하는 파일이나 파일들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대화 상자에 입력한 도메인명과 인증서의 도메인명이 틀리면, 다음의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는 대화 상자를 통해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보기 - 인증서 보기 대화 상자를 열기.

계속 - 2개의 도메인이 같다고 확신하면,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연결 취소 - 연결을 취소합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는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