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록 로그인

LibreOffice에서는 다양한 데이터 원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데이터 필드의 내용을 다양한 필드와 콘트롤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주소록은 데이터 원본입니다.

LibreOffice 서식 파일과 마법사는 주소록 내용에 대한 필드를 사용합니다. 활성화되면 서식 파일의 일반 필드가 자동으로 주소록 데이터 원본의 필드로 바뀝니다.

바꾸기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주소록을 사용할 것인지 LibreOffice에 알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업무용 편지 서식 파일 등을 처음으로 활성화할 때 이 정보에 대해 묻는 마법사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아래에 나열된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마법사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 아이콘

주소록 데이터는 LibreOffice Base에서 읽기 전용입니다. Base 내에서 주소 데이터를 추가, 편집 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주소 데이터 원본 마법사

주소 데이터 원본 마법사를 호출하려면 파일 - 마법사 - 주소 데이터 원본을 선택합니다.

수동으로 기존 주소록 등록

  1. Choose Tools - Address Book Source. The Templates: Address Book Assignment dialog appears.

  2. 데이터 원본 콤보 상자에서 시스템 주소록을 선택하거나 주소록으로 사용할 데이터 원본을 선택합니다.

  3. 시스템 주소록을 LibreOffice에서 데이터 원본으로 아직 등록하지 않았으면 주소 데이터 원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주소록을 LibreOffice의 새 데이터 원본으로 등록할 수 있는 주소록 데이터 원본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4. 테이블 콤보 상자에서 주소록으로 사용할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필드 할당에서 이름, 회사, 부서 등에 대한 필드와 주소록에서 사용하는 실제 필드 이름을 일치시킵니다.

  6. 작업이 끝나면 확인을 눌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이제부터 사용자의 데이터 원본이 LibreOffice에서 주소록으로 인정됩니다. 업무용 서신 영역으로부터 서식 파일을 열면 자동으로 편지지 양식의 필드 명령어가 올바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